블랙박스 주차모드 해제 설정 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블랙박스는 내 차에 발생하는 피해 사실을 기록하기 위해서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설정을 합니다. 단, 방전으로 인해서 블랙박스 주차모드 해제를 원하는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블랙박스 주차모드 기본 설정
블랙박스는 제조사와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은 자동차 시동을 걸거나 전원을 켜면 블랙박스도 함께 켜지고 상시녹화가 진행되도록 설정이 되어집니다.
또, 운행 중 영상을 계속해서 녹화하고 자동차 시동을 끄게되면 블랙박스는 자동으로 주차모드로 전환 되어 집니다.
주차 녹화 모드 작동 시 블랙박스는 자동차에 충격을 받거나, 움직임이 발생하는 경우 10초 또는 20초 전후 정도를 기록 합니다.
즉, 주행을 할 때는 상시녹화, 시동을 끄고 주차를 하면 주차녹화 모드가 시행 되는 것은 기본 설정이기 때문에 따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블랙박스 주차모드 해제 방법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운행 중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닌 주차시에도 발생을 할수 있습니다. 주차감시 기능(주차모드)을 지원하는 블랙박스의 경우에는 기록 뿐만 아니라, 자동차의 엔진이 꺼져도 녹화를 지속적으로 해서 자동차를 감시할수 있습니다.
✅ 녹화방식
- 상시 녹화(주차상태를 항상 기록)
- 이벤트 기록(충격을 감지하여 기록)
- 모션 디텍션(움직임을 감지하여 기록)
그뿐만 아니라 주차모드는 자동으로 적용되는 기본 모드이기 때문에 이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조정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기기에 따라서 설정을 off하거나, 타이머를 설정할수 있고, 전원 잭을 제거할수 도 있습니다.
또, 상시전원 케이블을 다른 곳에 연결해 블랙박스 주차모드를 해제 할수 있습니다.
▶️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방법 및 과태료 미납 납부
▶️캠핑카 대여 가격, 렌트 비용 및 조건
블랙박스 주차모드 해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사실 자동차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 싫어서 블랙박스를 계속 켜둔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하니 배터리가 방전이 되어버려서 당황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래서 주차모드에서도 방전이 되지 않고 자동차를 확인할수 있는 방법을 확인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사용방법
▶️불법주차 신고 포상금 및 신고앱 사용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