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관련

전자세금계산서 복사 발급 방법

by 꿀밤아빠 2023. 2. 27.

전자세금계산서 복사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대 사업자의 경우 전자 발급 대상이지만 연세가 많은 어르신들의 경우 매달 발급하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달 똑같은 내용에 대해 발급할 경우에는 복사 발급을 활용해  볼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복사 발급 방법을 확인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준비물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해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일반 공인인증서가 아닌 국세청 홈택스에서 사용 가능한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전자세금용 인증서의 경우 주 거래 은행에 방문 하거나 인터넷뱅킹을 통해 온라인 발급 받기를 합니다. 

 

▶️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인증서 발급

▶️ 한국범용인증센터 인증서 발급

▶️ 모바일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 발급

 

전자세금계산서 복사 발급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접속

 

전자세금계산서 복사 발급
출처: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1.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후 조회/발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전자세금계산서 > 목록조회 > 발급목록조회를 선택 합니다. 

3. 분류는 '전자세금계산서, 구분은 '매출'을 선택 합니다. 

4. 발급했던 임대료 내역을 확인 하도록 기간을 설정 하신 후 조회를 누릅니다. 

5. 조회가 끝나면 복사발급할 전자세금계산서를 클릭 합니다. 

6. 모든 내역을 확인 하고 복사발급 버튼을 눌러 전자세금계산서 복사 발급을 완료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복사 발급

 

전자세금계산서 복사 발급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본문의 내용은 참고용으로만 확인해주시고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 조회 및 신청방법
부동산종합증명서 열람 발급 방법 수수료 안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