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SRT 시간표|srt 예매, 열차 노선, 할인방법

by 꿀밤아빠 2022. 5. 11.

SRT 시간표 및 예매, 할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장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은 SRT를 주로 이용하셔서 열차 시간이나 노선을 기억하실수 있지만, 자주 이용하지 않는 분들은 매번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이제는 SRT 시간표를 소장하셔서 필요할때 간단하게 확인하세요.

 

SRT 열차 시간표 (출처:srt홈페이지)

220318 시각표 리플렛.pdf
1.13MB

SRT 시간표

srt 열차는 경부선 하행선을 기준으로 해서 수서역에서 출발하는 부산행 열차의 첫차 시간은 오전 5시 30분 입니다. 

 

해당 열차는 약 30분 단위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막차의 경우에는 수역에서 오후 10시 40분에 출발을 해서 부산역에 도착 시간은 새벽 1시 쯤이 됩니다. 

 

반대로 경부선 상행의 경우에는 부산에서 출발해 울산, 동대구, 대전을 지나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중간에 정차하는 시간까지 생각해 첫차 출발 시간은 오전 5시부터 시작됩니다. 

 

해당 열차는 35분 간격으로 있으며 경부선 하행과 동일하게 조금 더 여유 있는 배차가 있으니 참고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SRT 시간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srt 공식 사이트

SRT 예매 방법

SRT 예매 방법은 5가지가 있습니다.

 

1. SRT 예매 공식 사이트 이용하기

2. SRT 예매 어플 이용하기

3. SRT 승차권 자동발매기 이용하기

4. SRT 및 KTX역, 공동역에서 예매하기

5. SRT 전용역에서 예매하기 

 

srt 예매 공식 사이트 또는 어플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예매를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만약 공식 사이트나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승차권 자동발매기를 이용하셔서 예매를 하시거나, srt 전용역에서 예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경부선 하행의 출발역인 수서역이나, 지제역, 천안역 등에서 직접 자동발매기나 창구를 통해서 예매를 하실수 있으니 온라인 예매가 어렵다고해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런데 처음 한번이 복잡할뿐 어플을 이용해서 srt 예매를 진행하게 되면 본인의 자석을 정확하게 알수 있기 때문에 조금 복잡하다고 생각이 들어서 어플을 통해서 예매를 진행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몇 호 차인지, 좌석번호가 어디인지 자주 헷갈리시는 분들에게 온라인 예매를 추천드립니다. 

 

SRT 공식 사이트 예매 하기

 

SRT 어플 예매 하기

SRT 운임(요금) 안내

srt 요금이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경부선은 수서에서 부산 구간을 왕복으로 운행하고 있는데요. 이때 발생하는 운임 요금은 수서역에서 부산역까지 일반실 요금이 52,600원, 특실요금이 76,300원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srt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운임표를 보시면 전체적으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SRT 운임표 (출처 : SRT 홈페이지)

SRT 운임표.xlsx
0.02MB

SRT 할인방법

SRT 할인은 회원이 분기별로 할인 쿠폰을 받아서 사용하거나, 공공할인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1. 공공할인의 경우 어린이 및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에게 적용 됩니다.

2. 할인그룹 1 : SRT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적용되는 기본적인 할인 입니다. 

3. 할인그룹 2 : SRT 수요증대 및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영업 환경에 따라 적용되는 다양한 할인 입니다. 

4. 임산부, 다자녀, 기초생활, 청소년 할인이 있습니다. 

 

좀더 정확한 내용을 혜택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SRT 할인 제도 보기

 

마치며

SRT 시간표 및 예매 방법과 할인을 받을수 있는 팁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복잡해 보일수 있지만 한번 이용해보시면 그때부터는 간단하게 사용하실수 있을겁니다. 

 

SRT 시간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