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찍는법 안내

by 꿀밤아빠 2021. 11. 22.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찍는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게요. 가끔 지하철을 타야 하는데 카드가 없어 난감한 상황을 한 번쯤은 경험해보셨을 텐데요. 이럴 때를 대비해서 스마트폰에 삼성 페이 교통카드를 설정해두시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삼성 페이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스마트폰에서 삼성 페이 기능이 지원이 되어야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마이신한포인트 현금 전환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삼성페이 교통카드 설정하기 전 본인의 스마트폰이 삼성 페이 기능을 지원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삼성 페이 기능은 갤럭시 S6 시리지부터 에지, 노트, 폴드 시리즈를 포함해서 모든 S시리즈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보급형인 A 시리즈와 J 시리즈는 기종과 출시년도에 따라서 지원이 가능한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은 어렵지 않으니 아래 설명대로 천천히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방법

1. 스마트폰에서 삼성 페이 설치 유무를 확인 후 설치가 되어있지 않은 경우 반드시 설치부터 해주세요. 

2. 삼성페이를 실행하고, 상단 왼쪽 메뉴 탭을 클릭해주세요.

3. 지갑 메뉴항목에서 교통카드를 클릭합니다.

4. 결제 방식을 선택합니다.

  • 후불은 신용카드와 같이 먼저 금액을 사용하고 나중에 사용한 금액만큼 청구가 되는 방식입니다. 
  • 선불은 원하는 금액을 미리 충전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5. (선불 결제 방식일 경우) 교통카드를 결제 충전할 선택 합니다.

6. 충전 금액을 입력합니다. 자동충전을 따로 설정을 하셔 됩니다.

7. 충전 금액 부족할 경우 잔액 부족 알림 설정을 해두시면 편리합니다.

8. 약관 동의 > 본인 인증 절차까지 완료하시면 교통카드 설정은 완료됩니다. 

 

키움증권 계좌개설

 

삼성 페이 교통카드 찍는법

삼성페이 교통카드 찍는법은 간단 합니다. 단, 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꼭 NFC 기능을 활성화한 후 스마트폰 뒷면을 교통카드 단말기에 가까이 붙여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NFC를 한번 클릭하면서 기본 모드, 두 번 클릭은 카드 모드로 사용이 할 수 있습니다. 카드 모드의 경우 교통, 신용카드 등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만 사용이 합니다. 

 

위 설명대로 설정을 모두 하셨다면 지하철 요금 정산하는 곳을 지나시기 전 교통카드 대신 핸드폰만 대면 삑 소리와 함께 결제가 진행됩니다. 

주의사항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사용할때 인식이 안되거나 오류가 뜨는 경우 이렇게 해보세요. 

 

1. 삼성페이교통카드 NFC 설정 확인

NFC 기능을 기본 모드 또는 카드 모드로 설정한 후 사용할 수가 없으니 확인 바랍니다. 

 

2. 삼성페이 교통카드 유심 

USIM에 교통카드 정보를 저장하기 때문에 손상이 될 경우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거나 인식을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체크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