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편번호 검색 찾기 도로명주소 구주소 조회 방법

by 꿀밤아빠 2021. 10. 15.

핸드폰과 컴퓨터를 주로 이용하다 보니 우편번호를 사용할 일이 없어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우편번호 검색 사이트에 접속해 검색을 해보지만 불편함이 많습니다.

 

우편번호 검색을 간단하게 할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하단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편번호 검색 찾기 

우편번호 검색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바로가기를 설치하는 방법과 필요할 때마다 검색창에 검색해서 찾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우체국에서 검색하기

우편번호 검색하는 방법 중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우편번호 검색 바로가기를 설치 해서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자주 사용하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인터넷우체국을 검색 후 하단으로 조금 내리시면 우편번호 찾기가 보이는데 클릭합니다. 

 

2. 우편번호를 검색을 할수도 있고, 우편번호(주소) 찾기, 우편번호 내려받기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즉, 우편번호 검색 찾기를 바로가기로 이용하시고 싶은 분들은 우편번호 검색 바로가기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우편번호 검색 바로가기 설치를 클릭 하신 후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4. 해당 파일을 저장 후 열기를 눌러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우편번호 검색 찾기 바로가기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됩니다. 

 

 

 

우편번호 검색하기

자주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에서 바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해당 검색창에 [우편번호 검색]이라고 입력하신 후 검색을 하시면 "우편번호/영문주소" 검색창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찾기를 원하는 곳의 도로명 주소를 입력하시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주소 입력란에 알고 있는 도로명주소를 입력하면 우편번호 검색이 되고 도로명주소와 지번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세부 주소가 아닌 간단한 도로명주소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반대로 우편번호만 알고 있는 경우에도 우편번호를 이용해서 주소를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을 이용하는것도 방법입니다. 포털사이트에 우편번호 검색을 하시면 아래 사이트에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접속을 하시면 우편번호 검색 뿐만 아니라 주소 활용 서비스, 주소전환, 주소 통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지번주소만 알고 있을 때 도로명주소로 전환해서 검색해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갑자기 우편번호 검색을 해야할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 간단하게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https://www.juso.go.kr/openIndexPage.do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국가기초구역이란 각종 관할구역(통계, 우편, 소방, 경찰 등)을 관리하기 위해 나눈 단위 구역입니다.국가기초구역번호는 우편번호로 사용됩니다.

www.juso.go.kr

 

[사람들이 많이 본 글]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빠르게 조회 가능한 사이트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빠르게 조회 가능한 사이트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을 통해서 스팸 연락을 차단하세요. 하루에도 몇 번씩 모르는 전화번호로 오는 연락에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다면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후 차단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apayo.tistory.com

한전 고객번호 조회 3분이면 됩니다

 

한전 고객번호 조회 3분이면 됩니다

여름철에는 에어컨 사용이 많고, 집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 경우에는 노트북 사용이 많다 보니 전기요금에 예민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 한전 고객번호 조회를 통해 간편하게 전기세를 미리

apayo.tistory.com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