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과 비용 (+알리미 설정)

by 꿀밤아빠 2021. 10. 27.

자동차검사 예약

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과 비용, 과태료, 알림 설정에 대한 안내입니다. 자동차 검사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해야 하는 사항이기 때문에 시기가 다가오면 자동차검사 예약을 반드시 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검사란?

운행 중인 자동차의 안전도 적합여부와 배출가스 허용기준 준수 등을 확인하기 위한 필수 검사입니다. 귀찮다고 미루게 되면 과태료가 부과되니 자동차검사 예약 알림을 설정해두시길 바랍니다. 

 

 

 

자동차검사 과태료

1. 자동차 정기검사 및 종합검사는 자동차 관리법에 따라서 검사 유효기간 만료일 전 후 각각 31일 이내에 받아야 한다.

 

2. 검사를 받아야 하는 기간 만료일부터 30일 이내 2만원, 이후 매 3일 초과시마다 1만 원씩 추가되며 최대 30만 원까지 부과된다.

 

 

 

자동차검사기간 안내 (문자, 알림 톡) 신청 방법

TS교통안전공단에서는 자동차검사기간이 되며 휴대폰이나 이메일로 알림 메시지를 보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신청해놓으면 기간 알림이 오기 때문에 알림 신청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바로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자동차검사 예약방법

자동차검사 예약은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신 분들은 검사기간 안내 문자를 통해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은 분들은 컴퓨터를 통해서 예약 대상인지 확인하신 후 검사소를 선택하고 스마트폰으로 사전에 결제까지 하실 수 있습니다.

 

 

 

심지어 사전 예약을 진행할 경우 12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으니 하단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예약을 완료하신 분들은 예약하신 해당일자에 지정하신 검사소에서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방문 시 차량등록증을 반드시 챙기셔야 합니다. 

 

자동차검사 수수료

검사소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긴 하지만 교통 공단에서 운영하는 곳의 수수료는 일반적인 검사소보다는 굉장히 저렴하게 나옵니다.

 

구분   경차 소형 중형 대형
정기검사   17,000원 23,000원 26,500원 29,000원
종합검사 부하 48,000원 54,000원 56,000원 65,000원
  무부하 34,000원 39,000원 45,000원 49,000원
  배출면제 15,000원 20,000원 24,000원 26,000원

 

장기렌트의 정기검사는 업체에서 직접 해드리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저도 가끔 자동차검사 예약 날짜를 몰라서 검사를 못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과태료를 내야만 했었는데요. 여러분들은 저 같은 실수 하지 마시고 미리 자동차검사 예약을 해두시길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불법주차 신고 포상금 및 신고앱 사용방법

 

불법주차 신고 포상금 및 신고앱 사용방법

불법으로 주차된 차량을 신고할 경우 포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광범위하고 포괄적으로 적용되다 보니 포상금 적용 방식이 조금 다릅니다. 불법주차 신고 포상금은 이렇게 받아 가

apayo.tistory.com

 

교통범칙금 조회 차량번호로 쉽고 간단하게 하는 방법

 

교통범칙금 조회 차량번호로 쉽고 간단하게 하는 방법

교통범칙금 조회는 보통 과속으로 인한 속도위반, 신호위 반등에 대한 확인을 필요할 때 경찰청 민원 24 홈페이지 이파인 사이트에서 합니다. 이파인 사이트는 교통범칙금과 벌금 확인 및 과태

apayo.tistory.com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