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크롬 팝업차단 해제 하는 간단한 방법

by 꿀밤아빠 2021. 8. 22.

 

 

 

크롬 팝업차단 해제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롬 인터넷 브라우저는 페이지에서 팝업 창이 나올 때 그걸 자동으로 차단하는 기능이 있는데 우린 이걸 설정을 해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크롬 팝업차단 해제 방법

1. PC 

 

크롬 팝업차단 해제를 하기 위해서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시켜 주세요.

 

크롬 팝업차단 해제

 

우측 상단에 점 세개의 버튼을 클릭하신 후 아래 탭 중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크롬 팝업차단 해제

 

설정을 클릭 하신 후 왼쪽 아래 [개인정보 및 보안] 항목을 클릭 후 그 아래 [사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크롬 팝업차단 해제

 

[추가 권한] [콘텐츠][팝업 및 리디렉션]을 클릭합니다. 이름 그래도 팝업, 리디렉션을 설정할 수 있는 탭이니 기억해 두세요.

 

크롬 팝업차단 해제

[기본 동작] 항목에서 아래의 값이 기본적으로 "사이트에서 팝업을 전송하거나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없음"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설정을 "사이트에서 팝업을 전송하고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있음"으로 변경해주세요.

 

만약 반대로 차단하고 싶다면 아래에 있는 사용할 수 없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크롬 팝업차단 해제

 

 

기본적으로 팝업을 차단해놓고 쓰는 것이 보안상 안전합니다. 기본 동작을 두 번째 사용할 수 없음으로 해놓은 상태에서, 특성 사이트에서만 볼 수 있도록 세팅하시면 됩니다.

 

맞춤 설정된 동작에서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팝업 전송 및 리디렉션 사용이 허용됨 옆의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롬 팝업차단 해제

 

그다음 허용하고 싶은 사이트 주소를 입력합니다. 네이버를 넣을 경우 네이버 사이트에서는 팝업이 허용되게 설정이 됩니다. 만약 특정 사이트에서만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반대로 허용하지 않음에서 사이트를 추가하면 됩니다. 

 

원하시는 대로 크롬 팝업 차단 해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2. 모바일

모바일을 통해 크롬 팝업차단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롬을 열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3개를 클릭합니다. 그다음 설정- 사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팝업 및 리디렉션 클릭 후 팝업 및 리디렉션이 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활성화가 되어 있다면 차단을 해제한 것이고 팝업을 차단하고 싶다면 비활성화로 바꿔주시면 되니다. 

 

기본적으로 차단 상태가 권장이다 보니 특정 사이트에서 팝업창을 봐야 할 때만 바꿔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크롬 팝업차단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드렸는데요. 해당 글을 참고하셔서 편리하게 사용하기 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