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관련

군적금 드는법 및 신청조건, 중도해지, 혜택|장병내일준비적금

by 꿀밤아빠 2022. 3. 6.

군적금 드는법에 대해 정리하겠습니다. 군인의 월급이 크게 인상되었는데요. 2022년 이병을 기준으로 51만원부터 시작해서 병장은 67만원까지 지급을 받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월 67만원을 최저임금과 비교하면 적다고 할수 있지만, 그 자체로만 보면 절대 작은 액수는 아니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국방부와 은행이 연계하여 이자률이 높은 군적금(장병내일준비적금)까지 신청한다면 군인이 돈을 모을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국방모바일보안 삭제하기

 

군적금 드는법

군적금 드는법 장병내일준비적금 신청조건

장병내일준비적금을 취급하는 은행은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간단하게 찾을수 있습니다. 은행 별로 조금씩 이자율 차이는 있지만 시중 이자율 보다는 혜택이 많기 때문에 0.5%정도를 이자율은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군적금 가입하실때는 본인의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시면 좀 더 편리 합니다. 

 

반응형

 

군적금 가입기간 

은행에 따라 신청조건, 가입방법은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보통은 비슷합니다. 최소 6개월이상 24개월 이하로 가입할수 있고, 만기일을 전역일로 설정 할수 있습니다. 

군적금 신청조건

가입대상 :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요원

 

단, 적급 가입일 기준으로 남은 의무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만 하고, 가입 대상임을 증빙할수 있는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역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군적금 적립한도

한 계좌당 최대 20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통합 한도는 최대 40만원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2개의 장병내일준비적금을 통해서 20만원씩 총 40만원을 납입 하시는 것이 혜택을 누릴수 있는 방법일수 있습니다.

 

단, 서로 다른 은행에서 각각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키움증권 계좌개설 하기

 

군적금 혜택

군적금 장병내일적금은 은행에서 단독으로 시행하는 것이 아니라, 나라에서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일반적금에 비해서 수익률이 높은편에 속합니다. 

 

1. 5% 이상의 높은 이자율

2. 1% 이자지원금

3. 이자 소득 비과세

4. 매칭지원금 : 매칭비율 3:1에 따라 전역 시 원금리의 1/3을 정부가 추가 지원함

 

5%이상의 높은 이자율은 차이가 있을수 있지만 통상적으로 5.5%의 이자율로 가입이 가능하고, 1%이자지원금은 은행이자와 국가 예산으로 지급되는 장려금입니다.  이자와 지원금까지 포함하게 되면 약6.5%의 높은 이자율을 받을수 있습니다. 

 

군적금의 경우에는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이자로 30만원의 소득이 발생한 경우에 46,200원의 세금이 발생되지만, 비과세 혜택을 받으니 기존 대비 46,200원의 혜택을 받을수 있다는 겁니다. 

 

단, 중도해지를 하게 되면 비과세 혜택은 받을수 없습니다. 

 

중도해지 이자율

중도해지 이자율 또한 은행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중도해지를 할 경우에는 장병내일준비적금을 가입하는 것이 의미가 없습니다. 

 

혜택을 받을수 없기 때문에 할수 있다면 만기까지 지키는것이 좋습니다.

 

자급제폰 개통하기

 

마무리

이번글은 군적금 드는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장병내일준비적금의 가입대상이라면 가입을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을 해봤습니다. 이자도 좋지만 나라에서 지원하는 혜택 역시 무시할수 없을 만큼 좋기 때문인데요.

 

월 40만원씩 1년 6개월정도 적금을 했다고 해도 약 천만원 정도의 목돈이 마련됩니다. 그러니 가입대상이라면 신중하게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