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사용처|사용기간

by 꿀밤아빠 2022. 6. 16.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로 공연, 전시, 영화, 도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을 즐길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022년 문화누리카드는 1인당 10만원을 받을수 있는 혜택이 주어집니다. 

 

재충전 대상자 확인하기

 

문화누리카드 대상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6세이상,2015.12.31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는연 소득이 중위소득을 기준으로 30%~50%내에 해당되는 자를 말하고, 차상위계층의 경우에는 중위소득 50% 이내 4인가구 중심으로 4,749,174원이 중위소득이 됩니다. 그에 50% 2,374,587원 이하를 말합니다. 

 

- 기초생활수급자 :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조건부 수급자, 보장시설 수급자

-  차상위계층 : 차상위 자활근로자, 장애인 수급자, 장애 아동수당 수급자, 장애인연금 부가급여 수급자(차상위 초과자 제외), 본인 부담 경감대상자, 저소득 한 부모가족, 차상위계층 확인서 발급자, 교육급여 수급자(학생)외 나머지 가구원

 

-지원금액

1인당 연간 10만원

 

- 발급.이용기간

카드 발급기간은  2021.2.3(목요일)~2022.11.30(수요일) 까지 전국주민센터, 온라인, 모바일 앱, 전화(ARS)를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 분실 재발급 기간

발급일로 부터 2022.12.15일까지 입니다.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은 거주지 근처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을 하셔도 되고, 간편하게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서 신청을 하셔도 됩니다. 

 

신청과정은 홈페이지 또는 앱에 접속 후 발급 자격을 검증 한 후 몇가지 상세정보를 입력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때, 카드 수령방법으로 우편수령과 농협 지점방문 수령이 있는데 우편수령의 경우에는 약 15일정도의 시간이 걸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안내

 

 

1. 문화누리 홈페이지 접속

문화누리 홈페이지 접속 후 '문화누리카드란' 을 클릭합니다. 

 

 

2. 카드 안내

'문화누리카드 신청하기' 를 클릭합니다. 

 

 

3. 신청하기

발급기간을 확인 하신 후 절차에 따라 진행합니다.

 

4. 수령및 사용등록

신청을 완료하신 후 문화누리 메인화면에서 '사용하기 > 수령등록,인터넷 사용등록'을 하시면 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카드 신청하기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문화누리카드 사용처는 공연, 영화, 전시 관람 등을 포함한 국내 여행, 야구, 축구 배구 등 4대 프로스포츠 관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문화누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오프라인 사용처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가맹점 확인하기

 

문화누리카드 신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