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 지하철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민원신고 방법

by 꿀밤아빠 2023. 3. 13.

서울 지하철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민원신고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 지연 관련 문의나 불편신고 등 서울 지하철을 이용하시면서 불편했던 부분을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서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 지하철 실시간 위치 정보 확인 방법 (카카오 지하철 앱 사용법)

 

서울 지하철 고객센터 

서울 지하철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같은 노선이라고 해도 노선별 고객센터가 나뉘어 관리 됩니다. 

 

1호선~9호선, 경춘선, 수인분당선, 경강선, 공항철도, 김포골드라인, 신분당선, 의정부경전철, 용인 에버라인, 우이신설경전철, 서해선, 신림선의 각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회사별로 확인하겠습니다. 

 

수도권 전체 노선 및 당담 구간은 각 회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자세히 확인 가능 합니다. 

 

지하철 회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서울 교통공사 1577-1234
서울메트로  9호선 02-2656-0009
한국 철도 공사(코레일) 1544-7788
공항철도 1599-7788
김포골드라인 031-8048-1500
신분당선 031-8018-7777
의정부경전철 031-820-1004
용인경량전철주식회사(용인  에버라인) 031-329-3500
우이신설경전철 02-3499-5561

 

- 서해철도주식회사 : 031-5183-2648

- 신림선 도시철도 : 02-2081-8181

 

지하철 민원신고 방법

지하철 민원신고는 담당구간을 확인 하신 후 각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문자를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노선이 문자로 민원신고를 할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민원문자를 보낼때 노선 및 전화번호를 확인 하신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지하철 불편사항 신고

1. 본인이 타고 있는 지하철 고객선터 연락처를 확인 합니다.

2. 본인이 탑승한 지하철 차량번호를 확인 합니다.(보통 출입문이나 칸 벽에 붙어있음)

3. 고객센터로 전화 또는 문자로 불편사항을 신고 합니다.

4. 정확한 위치등을 요구 할 경우 바로 답변을 하고, 심각한 범죄라 느낄 경우 112로 신고 하시길 바랍니다. 

신고할 지하철 칸의 번호를 확인 하신 후,  열차 고유번호 해당 칸의 통로 또는 출입문 상단에 4~6자리 번호를 확인 하신 후 다음과 같이 문자를 보내면 신고 접수가 됩니다. 

 

1. 탑승 전철 행선지

2. 차량번호 또는 칸의 위치

3. 정차한 역

4. 신고할 민원 내용

 

위의 4가지를 문자로 간단하게 입력 하신 후 문자를 보내면 민원이 접수 됩니다.  

 

만약 지하철에 물건을 놓고 내렸을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분실물 찾기를 진행해볼수 있습니다. 

 

분실물 찾기

 

지하철을 이용하다보면 불편한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그냥 지나치는 경우도 있지만, 지나칠수 없는 경우도 발생할수 있는데요. 이럴때는 모두 안전과 편의를 위해서 간단하게 문자로 민원신고를 해 볼수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참고하셔서 불편함을 줄일수 있도록 도움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털린 내 정보 찾기 홈페이지 (kidc.eprivacy.go.kr)
캠핑카 대여 가격, 렌트 비용 및 조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