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오이 다이어트 효과에 대한 진실

by 꿀밤아빠 2021. 7. 28.

 

오이 다이어트 효과

오이는 100g당 9kcal 정도로 칼로리가 낮은 편이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해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에 식욕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오이다이어트

 

이런 이유에서 여름에 오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오이가 단순이 칼로리만 낮은 게 아니라 각종 비타민군이 성분이 풍부하고 90%이상의 수분함량으로 여름철 다이어트로 인해 체내에 부족할수 있는 양질의 수분을 공급해 주기 때문에 오이 다이어트는 건강까지 챙겨주기로 유명합니다. 

 

특히 다이어트 기간 중 오이를 먹을 때는 오이 껍질에 섬유질이 더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유기농 오이를 구입하셔서 깨끗하게 세척 후 껍질까지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변비개선 

오이의 식이섬유는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이 불용성 식이섬유는 장 내 대변의 부피를 크게 만들어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하기도 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유익균들의 먹이가 되며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만들어 배변활동을 도와주며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 기간에 변비를 막는데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 두통 개선

두통은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나타나기도 합니다. 오이는 95%이상의 양질의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수분 부족으로 인한 두통 발생 시 오이를 드시면 효과적입니다. 

 

▣ 해독작용

오이는 소화기관이나 간 건강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혈액이나 장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해 주고 소화기관의 건강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 오이의 풍부한 수분은 이뇨작용을 돕고 배설물을 통해 체내 독소 제거를 더욱 원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 당뇨병 예방

오이 100g당 당분 양은 약 1,9g으로 적은 편입니다. 식사 전 오이를 먹으면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는 것을 막아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이 속 풍부한 식이섬유도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성분 중 하나로 당뇨병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오이 다이어트 주의할점 

다이어트 기간 중 낮은 칼로리를 유지해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이 역시 조리하지 않은 채 생으로 먹는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특히 피클로 만들어 먹거나 각종 조미료와 절인 가공식품의 경우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살 빼는 기간에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오이에는 포스포리피아제라는 효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효소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 이 중 오이에 들어있는 포스 포리 파아제 효소가 지방분해능력이 탁월하다고 하니 오이 다이어트하실 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