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방법 (+자녀포함 인터넷 발급)

by 꿀밤아빠 2021. 10. 20.

 

출입국 사실증명서 발급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은 보통 아파트 분양에 대한 사실증명 목적으로 발급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양 당첨 시 해당 지역 거주가 기간과 부양가족을 증명을 요구하는 문서가 출입국 사실증명서입니다. 

 

 

 

출입국에 과한 사실증명을 해주는 목적으로 발급을 받게 되며, 해외 거주여부에 대한 검증을 합니다. 이는, 출입국사실증명원 혹은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원 등 다양한 용어로 불리지만 출입국 사실증명서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을 위해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자주 찾는 서비스에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국민연금가입내역 인터넷 발급 등 다양한 서비스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출입국 사실증명서]를 찾아 클릭합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방법은 인터넷, 민원우편, 방문 신청이 있으며, 발급비용은 인터넷은 무료이고, 방문과 민원우편은 2,000원의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신청자격은 본인 및 대리 신청도 가능합니다. 이를 숙지하셨다면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 분들은 회원신청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비회원 신청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몇 가지 개인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진행하신 후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신청을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기록을 대조하기 위한 시작일과 종료일을 작성합니다. 청약 당첨 확인 정보를 위해서는 태어난 생년월일을 시작일로 설정하고 종료일은 일반적으로 입주자 모집공고일을 기준으로 작성 후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내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 페이지에서 [문서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컴퓨터에 프린터가 연결이 되어있다면 인쇄를 눌러 출력하시면 됩니다. 

 

오프라인의 수령기관을 설정할 경우에는 아래 수령 기관 선택에서 검색 후 확인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발급 출력 기준은 본인에 한하여 가능하므로 자녀의 출입국 사실증명서가 필요한 경우에는 자녀 관련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출입국사실증명서 자녀 발급

자녀가 있는 경우에는 자녀의 부양가족 인정에 대한 근거자료로서 자녀의 출입국 사실증명이 필요합니다. 자녀가 해외에 거주하지 않는다는 증명을 위한 근고로 확인을 하게 되는데요. 문제는 자녀의 증명서 발급은 정부 24에서 불가능합니다. 

 

만약 자녀가 성인인 경우에는 정부24에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미성년자 아이들이라면 부모가 대리발급을 해야 합니다. 즉, 자녀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은 행정복지센터에서 받으셔야 합니다.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를 미리 준비하셔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발급이 완료되면 현재 기준 1인 서류상 2,000원의 발급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점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정리

 

  • 본인에 한하여 정부24사이트에서 온라인 발급이 가능 (수수료 없음)
  • 미성년자 자녀의 경우 동사무소에서 가족확인 후 대리발급 가능 (수수료 2,000원)
  • 발급 확인일자는 생년월일(태어난 날)부터 발급일까지로 하면 됨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인터넷 발급방법은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 모바일,인터넷,방문, 전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 모바일,인터넷,방문, 전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의 경우 대출을 하거나 국가 장학금 등 지원을 받아야 하는 경우에 필요한 문서로 모바일, 인터넷, 방문 전화를 통해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apayo.tistory.com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최종학력증명서는 취업 또는 이직을 하는 경우 지원자의 학력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서 제출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종학력증명서는 내가 졸업한 대학교, 고등학교, 중학교가 최종학력일 경

apayo.tistory.com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 홈택스 사용방법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 홈택스 사용방법

근로소득에서 세금의 일부를 미리 납부하는 것을 원천징수라고 부릅니다. 이에 대한 내역을 기록한 문서를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연말정산, 이직 또는 대출 등을 이유

apay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