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캠핑카 대여 가격, 렌트 비용 및 조건

by 꿀밤아빠 2022. 7. 6.

캠핑카 대여 가격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요즘은 캠핑을 안가는 분들이 이상할 정도로 많은분들이 캠핑을 즐기고 계시는데요. 그런데 캠핑 초보분들의 경우에는 캠핑카 대여 부터 시작해서 고난의 연속입니다.

 

이 글은 캠핑카 대여 가격과 렌트 비용 및 조건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자동차검사 예약

 

캠핑카 종류

요즘은 캠핑카 한대로 숙식 해결부터 화장실, 샤워실이 구비되어 있다보니 많은분들이 캠핑을 즐기기 시작했습니다. 여행을 가면 항상 짐을 이리저리 옮기면서 가지고 다녀야 해서 힘들었는데 이제는 짐을 가지고 이동하기도 많이 수월해졌습니다. 

 

캠핑카 종류는 카라반, 캠퍼밴, 레이가 있는데 대여 전 본인의 상황과 조건이 맞는지 확인 먼저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1. 카라반

카라반은 승용차 또는 RV차량 뒤에 연결이 가능한 트레일러 형태의 캠핑카인데요. 쉽게 이해를 돕기 위해서 견인차를 떠올리시면 될것 같습니다. 

 

공간의 효율성이 뛰어나 해변가나 경치 좋은곳에 가면 흔히 볼수 있습니다. 

 

2. 캠퍼밴

캠퍼밴은 우리가 생각하는 캠핑카에서 가장 가까운 형태라고 볼수 있는데요. 차량내부에서 숙식을 해결 하고, 화장실 및 샤워실까지 구비되어 있어서 장기간 여행을 갈때 유용합니다. 

 

3. 레이

최근 차박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예능프로그램에서 연예인들이 차박을 하는 모습을 볼수있는데요. 레이와 같은 경차의 내부를 잠도 자고 취사도 할수 있도록 개조를 하는것이 특징입ㄴ디ㅏ. 

 

차박 차량을 레이가 인기가 있는 건 차량의 크기에 비해서 공간이 넓고 가성비가 좋은 캠핑카로 이미 인기가 많기 때문입니다. 

 

단, 카라반이나 캠퍼밴과 비교했을때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최소한의 숙식만 가능합니다. 

 

텐트 대신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가장 좋을것 같습니다. 

 

캠핑카 대여 가격

캠핑카 대여 가격은 대여업체에 따라 다르고 대여시기, 대여차량 및 옵션에 따라서 가격이 전부 다르게 책정이 됩니다. 

 

보통 카라반의 경우에는 10만원~20만원, 스타렉스 캠핑카의 경우에는 24시간 기준 20만원~40만원대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차박하기 좋은 차 레이의 경우에는 10만원에서 15만원 선에서 대여가 가능한데요. 하지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업체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수 있으니 비교해보신 후 대여를 하시길 바랍니다. 

 

캠핑카 대여 가격 비교 

미소캠핑카 http://www.misocamping.com/
썬라이즈 글램핑 https://sunriselife19.modoo.at/
드림캠핑카 http://xn--hy1bm6gw8v9el34a.jdweb.kr/
대명캠핑카 http://www.dmcampingcar.com/
온다리 캠핑카 http://ondari.co.kr/

 

렌트 조건

몇가지 렌트 조건이 있습니다.

 

만 26세 이상 캠핑카 사용법 교육 이수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캠핑카 종류에 따라서 조건이 모두 다르기때문에 대여 하시기 전 조건 부터 모두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캠핑카 대여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격은 대여업체와 시기 종류에 따라서 모두 다르니 렌트 전 꼼꼼하게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캠핑카 대여 가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