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쿠팡 알바 종류 6가지 및 신청 방법(나이제한)

by 꿀밤아빠 2022. 7. 19.

쿠팡 알바 종류 6가지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은 유난히 채용공고를 많이 하는 알바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 알바의 수요가 높아지다보니 자연스럽게 쿠팡 알바를 찾는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알바를 지원하려고 해도 어떤 파트에 지원을 해야 하고, 신청방법을 몰라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쿠팡에서는 인력이 부족한 곳에서 프로모션으로 추가금을 지급하니 프로모션을 활용해보는것도 좋습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조회 사이트 토스에서 19,820,000원

 

쿠팡 알바 종류 4가지

1. 쿠팡 피킹(집품) 알바

2. 쿠팡 알바 패킹(포장)

3. 워터 알바(업무 지원)

4.허브 알바(상하차)

 

쿠팡 알바 종류는 피킹, 패킹, 워터, 허브 이렇게 4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쿠팡 피킹(집품)알바

피킹 알바는 물건 집품 업무를 합니다. 

 

송장번호를 받고, 그에 맞는 물건을 찾아서 바코드 확인 후 박스에 물건을 넣으면 되는 단순 반복 업무 입니다. 

 

쿠팡 알바 패킹(포장)

패킹 파트에서는 바코드 담당과 포장 담당을 합니다. 이는 2인 1조로 업무를 진행하게 됩니다. 

 

워터(업무지원)알바

워터 파크는 피킹, 패킹, 허브에서 필요한 업무를 합니다. 

 

피킹 파트의 박스를 쌓고, 패킹 파트의 얼음을 넣고, 허브 파트의 박스 배송 등을 하는 등 잡일을 주로 한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허브 알바(상하차)

허브(상하차)파트는 물류 박스를 지역별로 분류하는 업무를 합니다. 택배 상하차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컨베이어 벨트에 물건을 옮기는 작업으로 단순하지만 가장 힘든 파트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힘들지만 뽑는 인원이 가장 많아 업무속도가 빠른편에 속합니다. 

 

반품

반품된 물건을 확인하고 분류하는 작업을 합니다. 반품 문걸은 확인 하고 컨베이어 벨트에 올리는 업무 또는 물품을 종류별로 적잭하는 업무입니다.

 

적재된 물품을 점검해 랩핑하는 업무로 나뉘어 지고, 재고관리는 물품의 물품의 수량 확인, 바코드 테이핑 작업 등의 업무를 주로 합니다. 

 

쿠팡 알바 급여

쿠팡 알바 급여는 최저시급이 적용되어 1일 기준으로 주간 6만원, 오후 8만원, 심야 10만원대 입니다.

 

HUB의 경우에는 주간 7만원, 오후 9만원, 심야 10만원대로 급여가 높은 편이고, 입금은 업무 일 다음날 6시 이전에 이뤄집니다. 

 

쿠팡 알바 신청 방법 2가지

쿠팡 알바 신청은 알바 사이트 신청과 문자 신청으로 할수 있습니다. 

 

1. 알바 사이트 (알바천국, 알바몬) 등 에서 쿠팡 물류센터를 검색 하신후 본인의 지역과 가까운 곳으로 지원하면 됩니다.

 

2. 쿠팡 알바 문자 신청은 쿠팡 물류센터 공고에서 문자 신청하는 방법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이때, 거기에 적혀진 번호로 양식에 맞춰서 문자를 보내면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지원일 이틀 전까지 쿠팡 알바 문자 안옴, 확정이 되지 않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하루전날 확정문자를 받게 됩니다. 

 

쿠팡 알바 나이제한

쿠팡 알바는 나이제한은 없지만 업무 시 쿠팡 알바 반바지 복장은 금지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쿠팡 알바 종류와 알바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쿠팡 알바 종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