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토지대장 무료 열람 - 인터넷 발급 방법

by 꿀밤아빠 2023. 1. 8.

토지대장 무료 열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지를 거래할때 꼭 확인해야 하는것이 바로 토지대장입니다. 이 서류는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료열람이 가능합니다. 

 

토지대장 서류의 경우 발급해야 할 상황도 있지만 간단하게 대지를 조회하려는 분들도 많아서 토지대장 무료열람 발급 방법을 알아두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꺼라 생각합니다. 

 

토지대장 무료열람

토지대장 무료열람

 

토지대장은 소재, 지번, 지목, 면적 그리고 소유자의 기본 사항까지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이 토지를 거래해도 될지 결정할 때에는 중요한 문서 입니다. 

 

토지대장 무료열람 발급은 온라인으로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로그인 혹은 비회원으로 신청하면 좀 더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토지대장 무료열람 - 정부24 홈페이지

🔽정부24 홈페이지 자주찾는 서비스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후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 발급 신청 메뉴를 선택 합니다. 많은 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메뉴이기 때문에 메인화면 첫 화면에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토지대장 무료열람

🔽 토지(임야)대장 열람/ 등본 발급 신청

 

토지대장 신청 민원은 즉시민원에 해당 되어, 팩스 등으로 신청을 하면 근무시간 내 3시간 이내에 발급이 가능 합니다.

 

누구나 신청 할수 있으며, 지적공부 열람, 등본발급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 하시면 어디서나 발급이 가능합니다. 

 

🔽 신청서 작성

 

토지대장 또는 임야대장 대장구분을 선택 하고, 발급을 원하는 토지의 기본주소를 입력 합니다. 본인 소유의 토지는 무료 열람이 가능 하고, 본인 소유가 아닌 경우 수수료가 발생 합니다. 

 

마지막 수령 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 하신 후 신청합니다. 

 

토지대장 무료열람

🔽 무료 열람

 

신청한 온라인열람은 민원 처리결과에서 수령물을 열람 할수 있습니다.

 

반응형

 

 

토지대장에서는 해당 대지와 관련된 소개, 지분, 취득연월일과 원인 그리고 취득가액을 확인 할수 있기 때문에 공시지가와 소유자를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서는 수령방법을 기재하면 토지대장 무료열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바쁘신분들은 방문하지 않고 공인인증서 하나로 편리하게 집에서 토지대장 무료열람을 해보시면서 시간을 아끼시길 바랍니다. 

 

토지대장 무료열람


🔽 더보기

기대수명 계산기, 한국인 기대 수명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쉽게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