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미납요금 납부 방법

by 꿀밤아빠 2024. 1. 18.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바로 확인을 할 수 있고, 이용내역 조회 후 영수증을 출력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 현금으로 통행료를 지불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하이패스를 이용하면서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본인이 사용한 통행료가 궁금한 분들은 고속도로 통행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사용내역 조회 및 미납금액 납부까지 모두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반응형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및 미납 통행료 조회까지 모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1.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2. 상단메뉴 [조회/납부] > [사용내역] 조회를 선택 합니다.

3. 하이패스 카드를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는 카드등록을 먼저 진행 합니다.

4. 모든 조건에 맞게 설정 한 후,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검색 합니다.

5. 사용내역을 확인 후 영수증 출력을 선택 하신 후, 영수증 인쇄를 선택 합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를 할 때 민자도로와 도로공사를 개별로 조회를 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하기

 

하이패스 카드 이용내역 고객센터 발급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하이패스 카드 이용내역 조회가 가능 하지만, 홈페이지 이용이 어려운 분들은 각 카드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본인 확인 후 이용내역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용내역을 팩스로 받아보고 싶은 분들은 고객센터 상담원에게 상담 시 팩스 요청을 하시면 되고, 후불교통카드 또는 하이패스 이용내역만 알고 싶은 분들은 필요한 부분만 요청 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하이패스 미납요금은 고속도로 통행료를 정상적으로 결제를 하지 못한 경우 미납요금이 발생 합니다. 

[이미지 출처 :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1.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2. 홈페이지 접속 후 화면 중앙에 차량번호를 입력 합니다.

3. 미납요금이 있는 경우에는 미납 통행료 건수 확인 후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4. 본인인증 완료 후 금액와 미납일시를 확인하고 미납금액을 납부 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후 바로 납부를 원하시는 분들은 후불카드, 계좌이체, 신용카드 또는 가상계좌를 통해서 납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미납요금 납부하기

 

하이패스 사용내역 조회 방법에 대하여 정리를 했습니다. 하이패스 이용내역 확인 후 미납요금 납부도 바로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에 도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 자동차 과태료 조회 방법 및 과태료 미납 납부

 

▶️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사용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