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ktx 경로우대 할인 혜택 받는 방법 (승차권 예매)

by 꿀밤아빠 2024. 1. 30.

ktx 경로우대 할인 혜택 받는 방법 (승차권 예매)

 

ktx 경로우대 할인 혜택 받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x를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은 30% 할인을 받은 가격으로 ktx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레일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서 승차권 예매를 진행 할 때 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경로 할인은 주말에는 적용이 되지 않고, 평일에만 적용이 된다는 점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ktx 경로우대 할인 혜택 받는 방법을 확인하겠습니다.


반응형

 

ktx 경로우대 할인 받는 법

ktx 경로우대 할인 혜택을 적용 받기 위해서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또는 코레일톡 앱을 통해서 예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출처 :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1.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2. 승차권 예매를 통해서 (출발역, 도착역, 출발일, 열차종류) 필수사항을 선택 합니다.

3. 승객인원 및 좌석수를 선택하면 되는데, 어른의 인원수는 0명으로 하고, 경로 항목을 어르신의 인원수로 바꿔줍니다. 

4. 열차 조회를 조회하고 원하는 시간대의 열차와 좌석을 선택 후 예매를 진행 합니다. 

5. 결제를 완료하면, 할인 적용된 금액이 표시되는데 모두 확인 한 후 결제/발권을 통해 예매를 완료합니다.

 

ktx 경로우대 할인외에도 다양한 할인 혜택을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KTX 30%경로할인 예매 하기

 

KTX 모바일 승차권 예매 방법

ktx 모바일 승차권 예매는 핸드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간편하게 예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승차권을로 예매를 진행할 경우 승차권 발권 없이 휴대폰에서 예매한 내역을 제시하면 됩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플레이스토어 코레일톡 앱]

 

1.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코레일톡' 앱을 설치 합니다. 

2. 코레일톡 어플을 실행 한 후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회원가입은 간편 구매 등록을 누르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3. 출발역 및 도착역, 출발일, 승객 연령 및 좌석수를 선택 하고 열차 조회하기를 선택 합니다.

4. 원하는 시간대 및 열차를 확인 하고, 일반실/특/우등 등 본인이 원하는 열차를 선택 합니다. 

5. 열차를 선택 후 예매하기를 선택하고, 승차권 정보를 확인하고 결제하기를 누릅니다.

6. 전체적인 정보를 확인 후 모든 정보가 맞다면 결제/발권을 누릅니다. 

 

ktx 승차권 예매하기

 

승차권 예매 확인 방법

ktx 승차권을 모바일로 예매를 진행한 경우 창구에서 승차권을 발권을 하지 않아도 열차 탑승이 가능 합니다. 코레일톡 앱을 실행 후 [승차권 확인] 메뉴에서 본인이 예매한 승차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ktx 경로우대 할인 혜택 받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ktx 경로우대 할인 외에도 새마을호, 무궁화호 역시 30%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에 도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더 알아보기

 

▶️ SRT 시간표|srt 예매, 열차 노선, 할인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