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염색약 지우는법 및 지우기, 지우는 방법 5가지

by 꿀밤아빠 2022. 7. 3.

염색약 지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색을 하다보면 옷에 염색약이 묻어서 지워지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특히, 셀프염색을 할때는 바닥에도 염색약이 묻어서 지우기 힘들어서 고생하곤 하는데요.

 

이 글은 염색약 지우는법에 대해서 정리가 되었으니 참고하셔서 염색약 지우기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생활 꿀팁 관련 인기글

 

 

염색약 지우는법

1. 베이킹 소다 또는 치약 사용

베이킹 소다는 연모제에 활성 성분을 분해하는데 탁월하다고 해서 손과 헤어라인에 천연 스크럽제처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피부가 민간한 분들은 바로 사용하기 보다는 피부에 테스트를 먼저 해서 붉게 자극이 생기는지 확인하신 후 자극이 있다면 염색약 지우는 방법 중 다른 방법으로 염색약 지우기에 도전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염색약 지우는법

 

2. 베이비 오일 또는 올리브 오일 사용

식판 염색제는 오일에 의해서 분해가 가능하다고 해서 올리브 오일 또는 베이비 오일을 사용해서 염색약을 지우는것도 방법입니다. 

 

집안에 있는 솜을 오일에 살짝 적신 후 염색약이 묻은 곳을 문지른 후 따뜻한 물로 씻어주면 됩니다. 만약 피부에 묻은 경우라면 이 방법을 동일하게 반복하시면 됩니다. 

 

좀더 쉽고 빠르게 염색자국 지우는 방법을 찾으시면 염색 리무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3. 비누

염색약이 묻은 부위에 비누로 닦으면 염색약이 지워지지만 이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특히, 피부가 예민한 분들은 피부에 트러블이 생길수 있으니 너무 무리해서 문지리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4. 바세린

바세린 경우에는 올리브오일과 유사한 원리로 염색약을 녹여내는 방법입니다. 다만, 단시간에 제거되지 않기때문에 올리브오일과 같은 방법으로 바세린을 바른 후 하루정도 지나서 씻어주시면 됩니다. 

 

5. 물파스

옷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방법은 물파스를 이용해서 염색약을 어느 정도 제거 한후 세탁을 하는 것입니다. 물파스에는 다양한 성분이 있다보니 생각보다 잘 지워집니다. 

 

다만, 완벽하게 지우기는 어려울수 있습니다. 

 

물파스로 볼펜자국, 유성매직 자국을 지우는데도 유용하니 참고하세요. 

 

마무리

염색약이 피부 또는 옷에 묻은 경우 염색약 지우는법을 통해서 빠르게 지워내시길 바랍니다. 왠만해서는 염색약이 옷에 묻지 않게 조심하시는것이 가장 좋을것 같습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FtkkuYpUwbQ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