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전 고객번호 조회 3분이면 됩니다

by 꿀밤아빠 2021. 9. 10.

 

여름철에는 에어컨 사용이 많고, 집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 경우에는 노트북 사용이 많다 보니 전기요금에 예민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 한전 고객번호 조회를 통해 간편하게 전기세를 미리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한전 고객번호 조회

한전 고객번호란?

10자리의 전기사용 계약단위별로 부여되는 고유번호 입니다. 전기를 사용하고 각각의 고객을 구별할 수 있는 인식번호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고압 아파 타의 경우에는 아파트 전체가 하나의 고객번호를 계약되어 있어서 세대별로 고객번호가 있지는 않습니다. 

 

사이버지점에서 세대별 요금 조회가 불가능하니, 요금 관련된 문의는 아파트 관리사무소로 하시면 됩니다.

 

한전 고객번호 조회 방법

 

 

 

1. 포털사이트에서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을 검색합니다. 메인화면에서 [내 검침, 납기일, 고객번호 조회] 메뉴를 클릭합니다. 

 

한전 고객번호 조회

 

2. 일반고객이라면 [고객정보 조회]를 클릭하시고 [아파트/오피스텔] 경우에는 아래 메뉴를 클릭합니다. 

 

 

3. 해당되는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각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거기서 간단한 정보를 입력 검색하시면 됩니다.

 

 

한전 고객번호 조회 바로가기

 

사이버지점 메인

한전 고객번호 조회 바로가기

cyber.kepco.co.kr

 

스마트 한전 어플 이용방법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트 한전 앱을 다운로드하시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메인화면에 [고객번호 찾기]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일반/아파트 고객번호 찾기에서 본인에게 해당되는 메뉴를 선택 후 클릭하시면 됩니다. 

 

 

3. 조회를 했는데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전기사용자 명의가 일치하지 않거나 고압 아파트의 경우 세대별 고객번호가 부여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한전 고객번호 조회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스마트 한전 - Google Play 앱

한국전력공사(KEPCO)에서 제공하는 전기요금 조회·납부, 전기사용 관련 신청접수 및 정보조회 등의 모바일 서비스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play.google.com

 

만약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한전 고객번호 조회를 시도했지만 실패한 경우라면 [한전 고객센터 123]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고객번호 확인방법

  1.  한전 고객 선 터 : 국번 없이 123 (365일 24시간 전화상담 가능)
  2.  종이 고지서 확인 : 우측 상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  이메일 확인 : 이메일을 통해 고지서 수령 시 이메일 확인 가능합니다.
  4.  홈페이지 : 한국전력공사 사이버지점 모바일 확인 가능합니다. 
  5.  스마트 한전 : 스마트 한전 앱을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전기요금 조회

아파트의 경우 전기요금이 고지서가 따로 나오지 않고 관리비에 포함되어 나오기 때문에 관리사무소에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전기요금 간편 조회 바로가기

 

- 간편조회 | 바로가기

 

cyber.kepco.co.kr

 

실시 간 전기요금 조회는 고객번호와 우리 집의 계량기 값을 알고 있어야 가능합니다. 한전에서 매월 검침일을 통해서 얼마나 사용했는지 확인을 한 후 그에 따른 요금을 부과합니다. 정확하게 실시간 요금을 조회하는 방법은 없고, 예상금액을 조회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는 스마트 한전 앱에서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를 선택하신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교통범칙금 조회 차량번호로 쉽고 간단하게 하는 방법

 

교통범칙금 조회 차량번호로 쉽고 간단하게 하는 방법

교통범칙금 조회는 보통 과속으로 인한 속도위반, 신호위 반등에 대한 확인을 필요할 때 경찰청 민원 24 홈페이지 이파인 사이트에서 합니다. 이파인 사이트는 교통범칙금과 벌금 확인 및 과태

apayo.tistory.com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쉽게 하세요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쉽게 하세요

통신비 미환급금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해지한 후 이중납부, 선납 금액 잔여 정산금이 미반환, 요금의 과오납 등의 이유로 발생한 요금을 말해요. 그래서 저도 이번에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를 해

apay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