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콜택시 부르는법 가장 쉬운 2가지 방법

by 꿀밤아빠 2021. 9. 15.

콜택시 부르는법을 알고 계시면 급할 때 편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택시를 타야 할 때 주변에 다니는 택시가 없을 때는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 콜택시를 불러보세요. 

 

콜택시 부르는법

콜택시 부르는법 114

콜택시는 114로 부르는 방법과 어플로 간단하게 부르는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간단하게 콜택시를 부르고 싶다면 지역번호와 114를 눌러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서울 콜택시를 부르고 싶다면 02-114로 전화를 하신 후 콜택시 전화번호를 물어보시면 바로 그 지역의 콜택시 전화번호로 연결을 도와줍니다. 

 

가장 큰 장점은 다른 지역을 갔을 때 콜택시를 부를 경우 해당 지역의 콜택시 번호를 몰라도 지역번호와 114를 누르면 어느 지역이든 쉽게 콜택시를 부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콜택시를 부르실때 꼭 비용을 물어보셔야 합니다. 지역마다 요금의 차이가 있을 수 있고 가산금이 붙을 수 있기 때문에 꼭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택시 요금 계산기

 

콜택시 부르는법 카카오 택시

카카오 택시를 불편해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카카오 택시 사용법을 알아두시면 언제든지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택시 앱의 가장 큰 장점이 출발지점과 도착지점을 설정해서 콜택시 비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전화를 해서 현재 위치를 설명할 필요도 없고 결제 역시 자동결제를 통해서 먼저 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카카오 택시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하셨다면 핸드폰 인증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출발지점과 도착지점을 설정하시고 택시 종류, 결제방법을 선택하셔서 콜택시를 부르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콜택시 앱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설치만 하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수 있을 만큼 이용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저 역시 아이들을 데리고 외출을 할 때는 콜택시를 자주 부르는 편인데 대략적인 가격과 거리 시간까지 알 수 있어서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택시 앱에는 앞써 말씀드린 카카오 택시, 티원 택시, 아이엠 택시, 반반 택시, 마카롱 택시 등이 있으며 각 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콜택시 앱도 있어서 다양하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티원 택시 바로가기

 

티원택시(승객용) - Google Play 앱

콜택시 앱 티원택시(T-ONE TAXI). 택시기사 인증제, 안심귀가, 반려동물 동반탑승 등 콜택시 이용에 있어 다양한 편의기능 제공

play.google.com

 

반반 택시 바로가기 

 

반반택시 - 택시에 반하다 - Google Play 앱

반반택시 탈 때마다 최대 5% 적립

play.google.com

 

마카롱 택시 바로가기

 

마카롱M (마카롱택시) - 새로운 이동을 만들다 - Google Play 앱

지금타기는 물론, 꼭 필요한 맞춤형 예약 서비스까지!

play.google.com

 

수원택시 바로가기

 

수원e택시 (승객용) - 휴먼 시티 수원의 모빌리티 서비스, 택시 - Google Play 앱

휴먼 시티 수원 모빌리티 서비스

play.google.com

 

앱을 설치하시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 앱 설치 > 출발지 설정 > 도착지 설정 > 차량 종류 선택 > 요금 확인 후 결제 > 차량 정보 확인 > 차량 탑승

 

콜택시 부르는법 어렵지 않으시죠? 콜택시를 자주 이용하는 저 같은 경우에는 미리 결제 정보를 저장해 두고 있어요. 그럼 좀 더 쉽고 빠르게 이용이 가능하더라고요. 앱마다 이용하는 방법은 조금씩 다를 수는 있어요. 하지만 조금의 차이가 있을 뿐 출발지, 도착지만 설정하시면 어렵지 않게 이용 가능하실 겁니다. 

 

개인적으로 두가지 콜택시 부르는법 중에서 앱을 이용하는 것이 좀 더 쉬운 거 같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택시 분실물 찾기 지역별 고객지원센터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신청 하는 방법
교통범칙금 조회 차량번호로 쉽고 간단하게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