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신청 하는 방법

by 꿀밤아빠 2021. 7. 8.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의 결재는 카드 결제가 아닌 현금을 이체하는 개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현금영수증을 별도로 신청하셔야 연말정산 등의 세금 감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카드결제는 국세청과 전산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자동 발송되지만 현금결제는 필요한 사람이 직접 등록을 통해서 발송이 됩니다. 카카오페이의 이용 내역은 모두 기록이 남아 있기 때문에 과거에 이용했던 내역에 대해서도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며, 본인 명의가 아닌 내 가족 명의를 이용해서도 등록이 가능 합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신청 방법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신청은 카카 페이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기본 앱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카카 오페 어플을 설치하지 않으셔도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설정화면은 하단의...(삼 점 메뉴) 버튼을 눌러 더보기 화면을 클릭하면 카카오페이가 표시되고 그 화면을 클릭하시면 카카 오페 화면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메뉴를 선택하시고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실 텐데 하단부 현금영수증이라는 메뉴를 클릭하신 후 현금영수증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번호로 현금영수증 정보가 입력되어 있는 상태인데요. 개인소득공제(휴대폰), 개인소득공제(현금영수증카드), 지출증빙(사업자용), 지출증빙(현금영수증카드) 중 본인이 원하는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카카페이 이용내역 확인 

카카 페이 이용내역 메뉴를 통해서 그동안 사용했던 이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 부분은 페이 머니가 아닌 결제 부분입니다. 결제 부분의 일자별 이용내역을 클릭해서 현금영수증 발급 여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발급이 안된 경우 발급이 가능하게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의 경우에는 오프라인에서 발급받는 현금영수증과 동일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발행된 정보는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를 통해서도 확인을 하실 수 있으니 그동안 모르셨던 분들은 지금부터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신청도 함께 해보시길 바랍니다. 

 

최신 인기글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조회 사이트 토스에서 19,820,000원

상생소비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30만원 환급 받는 방법

국민지원금 기준 중위소득 180% 지급 방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