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by 꿀밤아빠 2023. 1. 5.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력증명서는 취업을 하거나 이직을 할 경우 경력직으로 회사에 들어가기 위해서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어떤 회사에서 얼마간 일을 했다는 자료를 제출 해야 할 때 필요한 서류를 경력증명서 라고 합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경력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신청자는 2가지 방법으로 발급이 가능 합니다. 

 

1.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2. 재직한 회사에서 발급

 

경력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인터넷 발급을 받거나, 재직한 회사에 직접 방문 하신 후 발급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재직한 회사의 경우에는 인사팀 등 관련 부서에 연락해 팩스로 수신해 줄수 있냐 문의하신 후 회사 절차에 따라 팩스로 발급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 인터넷 발급 받은 경력증명서의 경우에는 오프라인으로 발급 받은 증명서와 양식이 다르기 때문에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회사에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야 하는지 미리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 더보기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 최신버전
최종학력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최근까지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방법 입니다. 특히, 회사에 요청하기 불편하신 경우에 많이들 선택하시는 방법 입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또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국민연금공단을 통해 발급신청을 하게 됩니다.

 

정부 24로 발급 받는 경우 지방공무원/국가공무원에 해당 되며, 공무직 근무자는 반드시 방문신청을 해야 하고 초/중/고/교육청에 재직하고 있는 공무원의 경우에는 NEIS(나이스)를 통해 발급 신청을 해야 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 모바일,인터넷,방문, 전화)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하며, 로그인을 해야 하며 개인고객만 가능 합니다. 

 

특정사업장만 선택해서 출력 하고 싶은 경우 조회된 가입내역에서 '특정사업장 선택' 체크 후 해당 사업장을 선택해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접속 > 전자민원 > 개인인증 > 개인서비스(증명서 발급) > 가입 증명서 > 정보 동의 > 내역확인 > 발급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인터넷 발급으로 받은 경력증명서의 경우 공단 민원실에서 발급 받은 증명서와 같은 효력을 지니고 있지만, 회사에 따라서 인정하지 않는 곳도 있다고 하니 먼저 문의 후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경력증명서 발급

 

경력증명서 발급 방법|회사 직접 방문

재직한 회사가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을 경우, 국민연금공단에서 발급한 서류로는 해당 회사에서 재직한 정보를 확인 할수 없기 때문에 직접 회사에 연락 하신 후 경력증명서 발급이 가능 한지 확인부터 하시고 방문 하시면 됩니다. 

 

회사에서는 퇴직자라고 해도 경력증명서 발급을 요청 할 경우 발급해줄 의무가 있으니 회사에 직접 증명서 발급 요청을 하셔도 됩니다. 회사 방문이 불편하신 분들은 인터넷 발급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방법 - 가입 증명서 출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