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민연금관리공단 전화번호 지사 위치 찾기

by 꿀밤아빠 2022. 12. 21.

국민연금관리공단 전화번호 및  지사 위치 찾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콜센터 전화번호는 1355 입니다. 

 

우리나라 4대보험에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있는데, 국민연금의 경우에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관리합니다. 

 

여기서부터 국민연금관리공단 전화번호 및 고객센터 이용방법에 대해서 확인하겠습니다. 


반응형

 

국민연금관리공단 전화번호

국민연금 전화번호 

- 국번없이 1355
- 해외 +82-63-7813-6900

 

국민연금 이용 시간

-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국민연금공단은 각 지역별로 지사를 두고 있는데 지역별로 지사 전화번호가 모두 다릅니다. 각 지사 지사 전화번호는 공단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전체메뉴 > 조직 및 인원 > 지사센터를 순서대로 선택하시면 각 지역별 지사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지역별 지사센터 찾기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하단에 콜센터 전화번호를 클릭하시면 전화 상담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전화 상담 신청

 

국민연금관리공단 고객상담실

국민연금 고객상담실에서는 다음과 같이 다양한 메뉴 이용이 가능합니다. 

 

- 자주찾는 질문

- 상담신청

-  자유게시판

- 서비스 헌정 

 

자주찾는질문에서는 가입/탈퇴/소득, 보험료납부, 연금지급, 제도/기금/기타, 전자민원, 홈페이지이용법, 사회보장협정, 모바일전자문서, 모바일앱에 관련된 질문과 답변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상담 신청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는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상담신청(질문)하기의 메뉴가 제공되고 있으니 필요하신분들은 상담신청을 통해서 궁금하셨던 내용을 질문하시면 답변을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지사찾기

국민연금관리공단 지사찾기가 가능합니다.

 

서울북부지역본부, 서울남부지역본부, 경인지역본부, 대전세종지역본부, 광주지역본부, 대구지역본부, 부산지역본부, 장애심사센터, 국제협력센터 국민연금공단 지사를 검색이 가능합니다. 

 

무인발급기 설치 지사 : 서울남부(구로금천지사), 대전세종(서대전, 동대전, 북대전, 청주, 공주부여지사), 광주(전주완주, 순천지사), 대구(대구지역본부, 영주봉화지사)

 

국민연금관리공단 지사찾기

 

국민연금 수령나이

국민연금의 지급기간과 지급일, 지급방법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노령연금 지급 사유 발생일

  • 1953년~1956년생 : 61세
  • 1957년~1960년생 : 62세
  • 1961년~1964년생 : 63세
  • 1965년~1968년생 : 64세
  • 1969년생이후 : 65세 

국민연금관리공단 전화번호 및 지사 위치 찾는 방법을 확인 해보았습니다. 그동안 각 지역별로 전화번호를 찾을때마다 힘드셨다면 국민연금 홈페이지를 둘러보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 더보기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쉽게 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