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체국 등기 조회(등기번호 모를때)

by 꿀밤아빠 2022. 9. 17.

우체국 등기 조회(등기번호 모를때)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등기를 받아야 할때 2가지 방법으로 우체국 등기 조회를 할수 있습니다. 

 

이글은 등기번호 모를때 등기 조회 하는 방법도 함께 정리했습니다.

 

 

 

우체국 등기 조회 방법

인터넷 우체국에서 간단하게 확인 하는 방법 입니다. 

 

1.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우체국 등기 조회

 

2. 배송조회에서 등기번호를 입력 합니다. 만약 등기번호  모를때는 전화번호 또는 영수증 번호로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3. 본인의 등기가 현재 있는 위치를 확인 합니다. 

 

우체국 등기 조회

 

인터넷 우체국 고객센터 

우체국 등기 조회는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하지만,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만약 그 과정이 힘들다면 우체국 택배 고객센터를 통해 등기 조회를 할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 고객센터 1588-1300 으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결이 가능합니다. 단,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해외 고객의 경우에는 82-42-609-4295 연결 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당일특급 이용방법

우체국 당일특급 이용 전 접수 할 우체국의 시도/시군구/우체국명을 각각 선택하시면 당일특급이 가능한 지역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우체국 등기 조회

 

단, 우체국 방문 전 당일특급 접수 마감시간을 반드시 확인 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당일특급 송부 가능 시간은 접수일을 기준으로 저녁8시이내로 수취인에게 도착이 가능하며, 수수료는 지역 내 5,000원/ 지역 간 10,000원이 적용 됩니다. 착불 소포의 경우에는 500원이 추가 됩니다. 

 

당일특급 가능지역 조회

 

우체국 등기 조회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등기번호를 모른다고 해도 전화번호 또는 영수증 번호로 확인이 가능하니 편하게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