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방법 - 가입 증명서 출력

by 꿀밤아빠 2022. 9. 22.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방법과 가입 증명서 출력 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직을 증명해야 하거나 경력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 은행 또는 필요한 기관에서 제출을 요구 합니다. 

 

아래에서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4대보험 가입확인서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의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을 확인 하는 증명서 입니다. 해당 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 또는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창구에서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터넷 발급으로 진행할 경우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확인을 한 후 해당기관 현시점의 가입내역을 확인하여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방법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 접속 후 4대보험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4대보험 가입 확인서를 발급 받게 되면 한번에 출력이 가능해 좀더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1.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접속 후 업장 로그인 또는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통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인증서 인증을 합니다.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3. 메인화면에서 증명서 발급 > 4대보험 가입확인서 신청/ 발급을 클릭합니다.

 

4. 개인정보 수집 및 동의에 체크 후 하단에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증명서 발급 관련 내용을 읽어보신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증명서 상세내역에서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7. 4대기관이 모두 출력가능으로 바뀌면 하단에 증명서 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출력 또는 PDF로 저장합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

 

4대 사회보험 포털사이트에서 발급하는 4대보험확인서는 현 시점의 가입여부 확인 서류 입니다.

그렇다보니 가입이력 및 과거 시점 가입자 명부 또는 300인 이상 사업장의 가입자 명부, 4대 사회보험료 납부 관련 증명서는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타 기관 제출용으로 발급을 원할 경우 가입내역확인서 청구서를 작성 후 국민연금공단, 근로복지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미원 창구에서 신청 하시면 되고, 납부관련 증명서는 국민건강보험 공단으로 신청합니다. 


3줄요약 리스트

📌세금 3.3% 계산기 계산법 및 환급 방법
📌거주자 사업소득 원천징수영수증(지급명세서) 발급 방법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쉽게 하는 방법
📌고용보험 가입이력조회 바로가기

 

보통은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국민연금공단 1355, 건강보험공단 1577-1000, 산재보험, 고용보험 1588-0075 으로 직접 전화를 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따로따로 발급을 받아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이용 할 경우 한번에 4대보험 가입확인서 발급이 가능 합니다.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