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어플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출근 전날 항상 일기예보를 보고 잠이 들었지만 예보와 다를 때가 많아서 당황스러운 날들도 많았는데요. 그래서 정확한 예보를 자랑하는 날씨 앱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날씨 어플 추천
1. 일기예보
날씨 어플 중에서 가장 유명한 일기예보 날씨 앱인데요. 예보하는 측면에서 정확하다는 의견이 높은 편이고, 지역별로 날씨를 예보해주고, 실시간 비와 폭풍, 얼음 및 눈 신고도 가능한 어플입니다.
특히 현재 위치의 날씨를 자동으로 확인을 할수 있고, 기후 조건, 대기압, 상대습도, 가시거리, 강수량, 이슬점 등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간 예보처럼 10일 예보를 확인할 수 있고, 시간별 일기예보, 실시간 기온 및 강수량, 눈, 습도, 압력 풍력 등을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미국, 캐나다, 브라질, 영국, 스웨덴, 한국 등 각 나라에서 사용이 가능한 무료 날씨 어플입니다.
2. The Weather Channel
IBM 의 자회사인 더 웨더 컴퍼니에서 만든 어플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날씨 어플입니다. 다운로드 수가 1억 이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날씨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을 보면 실제 온도, 체감 온도, 낮과 밤의 온도 상태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 해가 뜨는 시간과 지는 시간, 바람, 습도, 이슬점, 기압, 자외선 지수를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특히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주 체크해보시면 좋습니다.
3. 원기날씨
원기 날씨는 기상청 모바일 앱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기상철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동/읍/면 단위의 날씨를 제공하는 무료 날씨 어플인데요.
위치 및 지역을 5곳을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자주 다니는 곳을 등록해두면 편하게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3시간 별로 예보와, 미세먼지 오염도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히, 레이더 영상, 위성사진, 기상특보 등을 통해서 국내 일기 변화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환경부 한국 환경공단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서 각 지역의 미세먼지 오염도 역시 예보를 합니다.
정확한 날씨 어플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위에 알려드린 날씨 앱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애플 워치를 사용해 미세먼지, 대기 질 , 날씨에 대한 알람도 받고 확인이 가능한 AIRMAPKOREA입니다.
날씨예보뿐만 아니라 체감온도, 자외선, 세차 지수, 운동지수까지 확인이 가능하고, 원하는 지역을 미리 설정하여 예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관심 지역 등록을 눌러 원하는 지역을 미리 등록해 놓으시면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으로 오는 알림이 애플 워치에도 동일하게 오기 때문에 미세먼지, 대기 질, 날씨에 대한 경고 알림을 놓치는 일은 없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