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실버타운 추천 TOP 3 순위 및 비용 가격 비교

by 꿀밤아빠 2021. 11. 29.

실버타운 추천 순위 TOP3에 대해서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생활 보조나 케어가 필요한 분들이 늘어나면서 실버타운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실버타운은 노년층이 일정한 입주 비용을 지불하고 각종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누리면서 거주할 수 있는 공간을 말하는데요. 위치에 따라서 도심형, 근교형, 전원형으로 분류가 됩니다. 특히 주거 위주의 호텔형과 건강관리에 중점을 둔 실버타운과 요양원의 결합형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하단에서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전국 암요양병원 비교 어플

 

버타운 입주 자격

실버타운은 만 60세 이상인분들이라면 누구나 입주가 가능하며, 만약 부부가 함께 입 주을 원하는 경우에는 한 명이 60세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실버타운은 유료시설인 만큼 입주금을 지급하셔야 합니다. 

 

만일 장기 요양 등급이 5등급 이상인 경우라면 입주에 제한이 될수 있습니다. 

 

실버타운 추천

 

보통 일정 금액의 보증금을 내고 월 생활비와 식비를 별도로 지불하는 방식으로 운영을 합니다.

 

다만 시설에 따라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여건에 맞는 조건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실버타운 추천 순위 TOP 3

하단에서 실버타운 추천 순위 TOP 3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1. 더클래식500 실버타운

더 클래식 500은 주거형 특급호텔과 비슷한 도심형 실버타운인데요. 대기업에서 관리하고 입주민 전용 식당을 운영해서 건강한 식사를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24시간 운영하는 병원이 입점되어 있어 치료와 건강관리에 대한 부분을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고, 물리치료는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실버타운 추천

 

그리고, 요가, 탁구, 재테크, 컴퓨터, 한국무용, 노래 등의 프로그램과, 헬스장, 야외 수영장, 게임룸, 북카페, 마사지, 세탁소, 은행 등의 부대시설이 있습니다. 

 

휴면예금 찾아가세요

 

2. 삼성노블카운티 실버타운

삼성노블카운티는 경기도 용인에 자리하고 있는 최대 규모의 선진국형 실버타운인데요. 가족들이 자유롭게 방문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건물 내에 의료센터가 있고, 간호사가 24시간 상주하고 있어 좀더 빠른 의료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부대시설로 헬스장, 골프 연습장, 사우나, 미용실, 수영장, 여행사, 은행, 보험사, 어린이집, 예식장 등이 있고, 프로그램으로는 수영, 골프, 헬스, 탁구, 미술, 음악치료, 미술 치료등이 있습니다. 

 

정부지원금 찾아가세요

 

3. 하이원빌리지 실버타운

원불교 재단에서 운영하는 도심형 실버타운 하이원빌리지는 전담 직원이 주 1회 실내 청소를 하고, 별도의 게스트룸이 있어서 가족들이 방문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연 1회 무료 종합 건강검진을 시행하고, 재활치료센터에서 간호사가 24시간 상주하고 있습니다. 꽃꽃이, 요가, 노래 교실, 영화감상, 도예, 헬스장, 사우나, 노래방, 영화감상실, 미용실 등이 있습니다. 

 

실버타운 비용 가격 비교

1. 도심형 실버타운 비용

도심형 실버타운의 경우 1인 70~80만원, 2인 130~180만 원 정도의 비용을 내셔야 합니다. 도심형 실버타운은 병원 등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보증금과 생활비가 비싼 편에 속하는데요. 특히 서울 실버타운의 경우에는 보증금이 2~10억 정도라고 합니다. 

 

생활비와 관리비, 식사비 등의 포함 여부에 따라 달라질수 있지만 보통 기본 관리비는 1인 70~80만 원, 2인 130~180만 원, 식비 30~40만 원 정도입니다. 

 

2. 근교형 실버타운 비용

근교형 실버타운의 경우 1인 160~200만원, 2인 250~30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도심형과 비교했을 때 좀 더 저렴한 편이지만 큰 차이는 없는 거 같은데요. 보통 2~7억의 보증금이 필요합니다. 

 

실버타운 추천 순위 TOP 3와 가격비교까지 간단하게 설명을 드렸습니다. 실버타운에 입주하려면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는것은 알고 있었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드는 거 같네요. 본인의 생활 여건에 맞는 조건으로 꼼꼼하게 비교해서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