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루테인 지아잔틴 눈 건강을 위해 비율 꼭 따져보세요

by 꿀밤아빠 2021. 10. 27.

루테인 지아잔틴을 구입하시기 전에 알아둬야 할 몇 가지 상식이 있습니다. 눈 건강에 좋다고 해서 무턱대고 먹으면 안 되는 이유와 눈 건강을 위해서 먹어야 하는 이유를 하단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루테인 자아잔틴

루테인 지아잔틴은 우리 몸의 시신경이 모여있는 황반이라는 곳에 분포되어 있는데요. 우리 몸에서 황반은 시력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가장 중요한 기관입니다. 

 

 

건강했던 눈이 안 좋지고 시력이 저하되고 인공눈물 없이는 힘들 정도로 건조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단기간에 나아지려고 하기보다는 체내에서 필요한 성분인 루테인 지아잔틴과 같은 영양제를 챙겨 먹으면서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루테인 지아잔틴은 중증 정도의 황반변성에는 효과가 있지만 초기 황반변성에는 효과가 없다는 얘기들이 있기 때문에 나의 눈 상태를 체크하고 권장량을 지켜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고르는 법

루테인은 황반 주변에서 지아잔틴은 중심부에서 시력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두 가지 성분을 같이 섭취해주면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우리는 이걸 고를 때 가장 중요한 비율을 확인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우리 인체에 있는 것과 아주 비슷한 정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보통 제품들은 배합 비율이 4:1, 5:1, 10:1로 많이 출시가 됩니다. 사람의 신체는 루테인:지아잔틴 비율이 4:1~5:1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 비율에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권하는 1일 권장 섭취량도 함께 체크를 하면 됩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섭취량

 

  • 루테인 10-20mg
  • 지아잔틴 1-3m

 이 비율을 지키면서 총함량까지 만족하도록 하는 제품을 고르시면 됩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섭취 시 주의할 점

루테인 지아잔틴 섭취 시 중복 섭취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건강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즘 시대에 영건 강 기는 식품 한 두 가지에 종합 비타민이나 영양제를 챙겨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영양제를 통해서 이미 충분하게 섭취하고 있는 기능 성분이나 영양소가 있는데, 이때 루테인 지아잔틴을 섭취를 하게 되면 중복 섭취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한다는 말입니다.

 

만약 종합비타민으로 비타민A를 섭취하고 있는데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는 루테인 지아잔틴을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위장 장애가 있는 분들은 분말형이 좋으며, 아이들은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아이들 눈 좋아지라고 먹이는 분들이 계시는데 루테인 지아잔틴은 아이들과는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즉, 루테인 지아잔틴은 노화로 인해서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의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아이들은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섭취방법

빈속에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식사 전 또는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음식이든 영양제든 하루 권장량이 있습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역시 하루에 섭취해야 할 권장량이 있으니 반드시 지켜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유산균 먹는 시간 식전 식후 복용법 알고 먹자

 

유산균 먹는시간 식전 식후 복용법 알고 먹자

유산균은 우리 몸속에서 장내 세균 숲에서 유익한 역할을 하는 균으로 우리가 먹는 유산균이 입에서 출발해 위장, 십이지장, 소장을 거쳐 대장까지 살아서 도달한다. 하지만 위장의 강력한 산성

apayo.tistory.com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