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변비에 좋은 음식 똥 안나올때 참고하세요

by 꿀밤아빠 2021. 10. 17.

변비에 좋은 음식을 찾는 분들 대부분이 식사 후 배변활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인데요. 변비는 생활에 불편함 뿐만 아니라 다른 질환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오이 다이어트 효과 보기

 

변비 원인

변비의 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진건 아직 없지만, 많은 사람들의 유형을 본 결과 단순하게 식습관으로 인한 문제이기보다는 환경적, 정신적인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합니다. 

 

 

특히 평소에 스트레스를 자주 받는 경우에는 위장 기능이 약화되어 소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고 그로 인해 변비로 이어진다고 하는데요.

 

단순히 배변활동의 불편함만이 있는 것이 아닌 똥 안나올때 질환으로 당뇨, 갑상선질환, 고칼슘혈증 등 2차적인 변비가 초래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변비에 좋은 음식

똥 안나올때 변비에 좋은 음식을 많이들 찾으십니다. 그렇다보니 오히려 꾸준히 관리를 하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많은 음식을 다양하게 챙겨 먹는것도 좋지만 한가지라도 꾸준히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1. 숙변 제거

숙변이 쌓여 장에 오래 머물게 되면 문제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부드럽게 밖으로 배출을 할 수 있도록 오트밀, 사과, 목이버섯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챙겨 드시면 숙변 제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키위

키위는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가장 대표적인 과일 입니다. 키위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택티니딘이 풍부해 음식을 빠르게 소화시켜 주는데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연동을 도와 변비에 좋은 음식입니다. 

 

3. 프룬

프룬은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100g당 7g정도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매일 섭취한 결과 배변의 횟수가 늘어나고 화장실에 머무는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변비는 배변활동의 불편함 뿐만아니라 다른 질환으로 의심해볼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장암 예방하기

 

4. 변비에 좋은 유산균

배가 더부룩하거나 변비 또는 설사로 배변이 원활하지 않은 사람들은 장의 문제만 겪는 것이 아닌 정신건강 역시 좋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처럼 만성적인 장 문제로 불편을 겪는 다면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꾸준히 관리를 하면서 장 내 환경 개선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 되는 유산균도 함께 챙겨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유산균 먹는시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유산균 먹는시간

 

유산균 구매 시 노약자도 먹기 편한 분말 제형이 목 넘김에도 부담을 줄여 줍니다. 특히 장기간 섭취 시 가장 우려되는 부분인 인공 첨가물이나 화학성분의 부작용 걱정이 없는 식물성원료만 사용한 것이 좋다고 합니다. 

변비 증상이 있다면 무엇보다 빠르게 변비 해결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잘 챙겨 드시지 못하는 분들이라도 변비에 좋은 음식 몇 가지라도 꾸준히 챙겨 드시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와 잡곡밥을 먹는 것이 좋고 다른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유산균도 함께 챙겨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