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2022년 시험일정

by 꿀밤아빠 2022. 3. 2.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과 2022년 시험일정에 대해 정리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국비지원을 받는 방법에 대한 내용도 있으니 이글을 통해서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서 완벽히 이해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취업이 어려움은 사람들을 위해서 지원해주는 제도가 많은데 특히 자격증부분에서의 지원이 많은 편입니다.

 

대표적으로 내일배움카드가 있으니 함께 참고하세요. 

 

배움카드로 배울수있는 것

 

 

작성자 추천글을 놓치지 마세요.

사주팔자 무료 사이트 TOP5 정확한곳에서 보는법|2022년

키움증권 계좌개설 방법 2022 이벤트,비대면,은행, 수수료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2022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요양보호사는 요양병원과 요양원에서 근무를 합니다. 몸이 불편한 노인들을 관리하는 직업이다 보니 업무 난이도가 높은편이고 연봉 역시 좋은편이기 때문에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요양보호사의 주업무는 병원의료진과 노인분들의 가족들에게 정보를 받은 뒤 요양보호서비스 계획을 세우고 노인의 건강과 청결관리와 운동등을 전문적으로 케어하게 됩니다.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받기

 

2022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 일정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 일정에 대한 안내입니다.

 

38회 : 3월초~3월중순

39회 : 6월초 ~ 6월중순

40회 : 9월초 ~ 9월중순

41회 : 12월초~ 12월중순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 과목

- 요양보호론(요양보호개론, 요양보호 관련 기초지식, 기본요양보호각론 및 특수요양보호 각론)

- 요양보호에 관한 실기시험

 

요양보호사 기출문제 무료 다운로드

 

요양보호사 자격증 국비지원 받는 방법

내일배움카드에서 국비지원을 받는 방법입니다. 직업훈련포털을 검색하신 후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검색하시면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어떤 기관에서 교육을 받아야 하는지와, 기관마다 과정이 다른 부분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부담 비율까지 확인이 가능하니 꼼꼼하게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비지원 받기

 

요양보호사 자격증 응시자격 조건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의 경우에는 응시자격에 제한이 있었던 적이 있습니다. 관련 학과 전공자는 아니라도 요양보호사 교육 기관에서 표준 교육과정을 듣고 이수한 자만이 응시를 할수 있었는데요. 

 

이젠 신규 수험생의 경우에는 24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등의 국가자격혹은 면호 소지자분들은 40~50시간의 교육만 이수하면 응시를 할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후 취업

솔직히 요양보호사는 쉬운 직업이 아닙니다. 전문지식이 많아야 할뿐더러 자신이 케어할 사람을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챙겨야 하기때문에 책임의식이 강해야 할수 있는 직업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후 취업은 요양원, 데이케어센터, 요양전문병원 등 에 취업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을 하시려는 분들은 책임의식이 강한분들이였으면 좋겠습니다. 

 

아무래도 몸이 불편한 노인분들을 케어하는 일이다보니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힘든 일이다 보니 책임의식이 약한분들은 그분들을 진심으로 케어하기 힘들꺼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번글에서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이젠 여러분의 선택이 후회없는 선택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