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by 꿀밤아빠 2022. 6. 28.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나이대 상관없이 많은분들이 유튜브 시청을 많이 합니다. 드라마 재방송부터 뉴스까지 다양한 소식을 유튜브 채널 하나로 모두 만족할수 있는 시대가 왔는데요. 

 

그런데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다운받아 두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보통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이번 글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정리했으니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선택해서 이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넷플릭스 요금 할인 팁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가장 대표적인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및 유트브 MP3변환 프로그램 클립다운 입니다. 

 

클립다운은 무료 프로그램이라 PC와 모바일 2가지 버전으로 본인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외에 몇가지 사이트를 더 소개해드릴테니 본인이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클립다운 

클립다운은 PC와 모바일 모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을 이용하실 분들은 모바일앱에서 다운받으시면 되고 PC에서 이용을 원하시는분들은 네이버 검색창에 클립다운을 검색 후 홈페이지 접속 하셔서 안전하게 다운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1. 클립다운 홈페이지 접속을 합니다. 

2. 다운로드 for window 를 클릭합니다. 

3. 설치가 완료되면 윈도우 시작메뉴에서 clipdown 폴더를 확인합니다. 

4. 폴더를 클릭 하신 후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5. 다운로드 받을 유튜브 영상 주소를 넣으면 우측 유튜브 화면이 나옵니다. 

6. 마지막으로 영상 다운로드에 필요한 정보 확인 절차 진행합니다. 

 

이때, 다운받을 주소를 알고 계시면 바로 좌측 흰색 화면에 넣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일반 유튜브와 같게 검색이 가능하며, 광고없는 재생이 가능해서 바로 시청도 가능합니다. 

 

위 순서대로 진행하셨다면 이제는 기다리시면 끝입니다. 클립다운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이 가장 수월하고 안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클립다운 홈페이지

 

4k 비디오 다운로더

4k 비디오 다운로더는 4k까지 영상을 받을 수 있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입니다. 윈도우, 맥, 리눅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지만 무료 이용자는 하루 영상 다운 받을 수 있는 횟수를 30회로 제한 됩니다. 

 

4k 비디오 다운로더

 

y2mate.com

1080p 풀 HD 화질까지 다운받을수 있는 사이트 y2mate.com 사이트는 mp3도 가능합니다. 단, 광고가 많아 불편하게 느낄수 있지만 다운로드 받는 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savefrom.net

savefrom.net 사이트는 유튜브 영상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의 영상까지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다운 방법은 간단합니다. 복사 붙여넣기를 하면 바로 다운가능하며 무료 회원의 경우 720p 360p 2가지 화질로 이용해볼수 있습니다. 

 

savefrom 홈페이지

 

마무리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알려드린 사이트와 프로그램 외에도 다운받을수 있는 곳은 많지만 가장 대표적인 곳들로만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