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중국 택배 조회 방법 2가지|택배 배송조회 사이트

by 꿀밤아빠 2022. 7. 29.
중국 택배 조회 방법|택배 배송조회 사이트

중국 택배 조회 방법 및 택배 배송조회 사이트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중국 직구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중국 택배 조회를 간단하게 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중국 택배 조회

 

중국 택배 조회

중국 택배 조회 역시 국내 택배 배송조회와 동일하게 운송장 번호(트래킹 번호)만 알고 계시면 내가 구매한 제품의 배송 절차를 파악할수 있습니다. 

 

중국 내 택배의 송장번호를 통해서 쉽게 택배 조회를 해볼수 있는데요.

 

해당 방법들의 자세한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006 국제전화 사기 주의 및 0068210 수신차단 방법

 

중국 택배 결제 방법

국내에서 주문한 제품은 판매처에 문의를 하거나, 택배회사 사이트에서 운송장번호를 입력해서 조회를 해볼수 있습니다. 

 

그런데 해외, 특히 중국에서 구매한 제품은 배송조회를 하기까지 조금 복잡하다고 느낄수 있지만, 운송장 번호만 있다면 중국 택배 조회 역시 간단하게 해볼수 있습니다. 

 

반응형

 

보통 해외제품을 구매할때는 2가지 방법으로 진행을 합니다.  장단점을 확인 하신 후 해외직구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1. 1688 타오타오 등의 중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직접 결제하고, 배송대행지(배대지)에서 직접 결제한 경우

 

첫번째의 경우 해외직구 라고 해서 '제품구매 비용 + 배대지 이용료'만 결제를 하셔서 이용을 합니다.

 

그런데 중국 쇼핑몰과 배대지에서 직접 회원가입을 진행해서 카드 등으로 직접 결제를 해야하는 번거움이 있습니다. 

 

2.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또는 쿠팡 등의 쇼핑몰에서 구매대행 제품을 결제한 경우 

 

두번째의 경우에는 한국 온라인몰에서 구매를 하듯이 결제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절차가 간단한 만큼 국내 판매자에게 마진 등의 비용을 추가로 지불하기 때문에 가격 면에서는 더 비싸긴 합니다. 

 

쿠팡 알바 종류 6가지 및 신청 방법(나이제한)

 

중국 택배 조회 방법 - 해외 운송장 번호

중국 내 택배 회사의 트래킹번호(운성장 번호)를 통해서 구매처에서 배송대행지까지 배송 현황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 

 

1. 크롬에서 '바이두'를 검색 하신 후 'baidu.com'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2. 바이두 사이트 접속 후 검색창'kuaidi100'을 입력 후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합니다. 해당 사이트 접속을 하셔야 운송장 조회를 할수 있습니다. 

 

3. 해당 사이트는 타오바오를 포함해서 중국 쇼핑몰에서 구매한 모든 종류의 제품의 배송 추적이 가능합니다. 

 

4. kuaidi100 검색창에 중국 내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5. 제품의 현재 상세 배송 상태를 확인합니다.(번역은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신 후 한국어 번역을 선택합니다.)

 

만약 배송상태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으면 택배사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구매처에서 송장번호 앞부분을 보면 택배 회사 명이 있습니다. 이는 한자 또는 영어로 적혀있습니다.

 

택배 회사 명을 확인하셨다면 다시 kuaidi100에서 해당 택배사를 설정한뒤 다시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kuaidi100 사이트 바로가기

 

중국 택배 조회 방법 - 국내 운송장 번호

국내 온라인 쇼핑몰(구매 대행 사이트)에서 중국 내 제품을 구매할 경우 2~4일 안에 한국 송장번호가 나옵니다. 국내배송과는 다르게 해외배송의 경우에는 배송현황이 늦게 뜨는 편입니다. 

 

답답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조회를 하면 현재 물건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유니패스(UNI-PASS)접속을 합니다. 

 

2. 유니패스 접속 후 우측 상단 '화물 진행 정보' 에서 'M B/L-HB/L' 체크하신 후 '운송장번호 입력'에 국내 택배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신 후 조회를 클릭합니다. 

 

 

3.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시면 몇월, 몇일, 몇시에 국내 세관에 도착을 했고, 통관절차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그리고 국내 택배사로 인계가 되었는지 진행상황을 알수 있습니다. 

 

통관 절차는 시기는 제품에 따라 다릅니다. 보통 3~5일 정도 걸린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유니패스 바로가기

 

중국 택배 조회 방법 - 쓩닷컴

쓩닷컴은 중국택배 조회 뿐만 아니라 관세청 통관&국내 배송 조회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히,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도 할수 있으니 간편하게 이용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쓩닷컴 바로가기

 

 

중국 택배 조회 방법 과 택배조회 사이트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