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006 국제전화 사기 주의 및 0068210 수신차단 방법

by 꿀밤아빠 2021. 10. 6.

006 국제전화를 받아보신 적 있으신가요? 보통은 006, 00682, 00681, 001 등으로 걸려오는 전화는 받지 말라고 말합니다. 이는 대부분 불법적인 마케팅, 보이스피싱 등 일반인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번호를 휴대폰 사용자가 잘못 인지하여 받게 된다면 대량의 요금 청구 및 개인정보 유출 등의 피해를 볼수 있기 때문에 스팸성 전화번호에 대해서 주의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006 국제전화는 수신차단을 해두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006 국제전화

006 국제전화

006 국제전화는 sk텔링크가 제공하는 통신사 식별코드입니다. 

 

006 국제전화 서비스(통신사 식별코드 sk텔링크)
82 대한민국 국가코드
10 스마트폰 통신사 통합번호(010)

 

예를 들어서 skt 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해외에서 걸려오는 전화는 skt에서 식별하여 006 번호를 붙여준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001, 002는 kt, LG U+의 국제 전화 식별코드입니다. 

 

다만, 어떻게 한국에서 전화를 했는데 대한민국에 국제 전화 식별코드로 들어올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가지셔야 합니다. 국가번호 82에서 발신된 전화번호라고 해서 [국내]에서 발신한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다른 나라/지역에서 중계기를 통해 전화번호를 조작하면 우리에게 수신이 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방법으로 볼 수 없기 때문에 이는 보이스피싱일 확률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006 국제전화 수신차단 방법

 

 

 

006 국제전화 수신차단 2가지로 내 핸드폰에서 바로 설정을 하는 방법과 통신사에 요청을 하여 차단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핸드폰 수신차단 방법

핸드폰에서 바로 설정하는 방법으로 소지하고 계신 스마트폰을 준비해주세요. 

 

1. 스마트폰 설정 클릭해주세요.

2. 설정에서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주세요.

3. 국제전화를 검색해주세요.

4. 통화설정에서 기타 통화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5. 국제전화에서 수신차단을 클릭해주세요.

 

해외에서 걸려오는 전화를 자동으로 차단해줍니다. 다만, 일부 국제전화는 차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분들의 경우에는 통신사를 통해서 차단을 하시면 됩니다. 

 

통신사 수신차단 방법

해당 통신사 어플로 접속 후 부가서비스로 들어가 국제전화수신거부라는 부가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은 무료이며 신청 즉시 바로 적용이 완료됩니다. 

 

006 국제전화에 대해서 신경을 쓰지 않는 분들도 있으시지만,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 경우에는 잘 알지 못해 피해를 보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꼭 받아야 하는 국제전화가 있는 게 아니라면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수신차단을 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 및 할인 받는 방법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 및 할인 받는 방법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은 좀 더 저렴하게 시청을 하고 싶기 때문에 많이들 하실 텐데요. 부담스러운 비용을 절약하고, 나에게 맞는 넷플릭스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넷플릭스 요금

apayo.tistory.com

 

웨이브 요금제 WAVVE 무료 이용권 안내

 

웨이브 요금제 WAVVE 무료 이용권 안내

국내 스트리밍 웨이브 요금제 및 이용권에 대한 안내입니다. sk텔레콤과 합작하여 운영하는 서비스인 만큼 sk 텔레콤 일정 요금제 이상 사용하시는 분들은 웨이브 요금제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

apay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