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관련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방법

by 꿀밤아빠 2022. 1. 18.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통장을 개설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대포통장 및 금융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서 대부분의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 한도 계좌로 개설하게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카카오뱅크 또한 계좌를 개설하면 한도 제한 계좌로 개설이 됩니다. 이 제한을 풀기 위해서는 어떤 목적으로 사용을 할 것인지에 대한 증빙서류를 제출하게 되면 카카오 뱅크 한도 계좌 해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이체한도

 

카카오 뱅크에서 금융거래 한도 계좌로 개설할 경우 이체 및 출금 한도는 카카오 뱅크 어플에서 이체를 할 경우 1일/1회 최대 100만 원이고, ATM 이체 및 출금은 1일/ 1회 이체 최대 100만 원, 1일 / 1회 출금 최대 100만 원 까지 가능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모바일 앱, 자동화기기 이체/출금 한도를 합산해서 1일 최대 100만원으로 제한합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방법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확인은  카카오 뱅크 계좌 옆 한도계좌 표시가 되어 있는 것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도계좌 통장을 클릭해서 오른쪽 상단에 관리를 선택하시고, 계좌관리 메뉴에서 계좌상태에 한도 계좌(이체 200만 원/일)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옆에 한도 해제를클릭하세요. 한도 해제를 클릭하면 한도 계좌 해지 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증빙서류를 확인하시고 제출하시면 바로 해제가 됩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자동 해제

 

서류제출 없이 자동 해제하는 방법은 단시간에 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바로 한도 계좌 해제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증빙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 카카오 뱅크 계좌를 월급통장으로 사용할 경우

- 26주 적금 만기 달성에 도전할 경우

- 모임통장을 만들고 회비 납부를 할 경우

- 카카오 뱅크 거래실적이 쌓이게 될 경우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증빙서류 제출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카카오 뱅크에 등록한 직장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 모바일, 인터넷, 방문, 전화)

 

근로계약서 및 고용주 사업자등록증 

아르바이를 하는 경우

 

공과금 고지서

본인 주소로 청구된 것만 인정됩니다. 전기/가스/상하수도 요금 및 기타 지로 고지서 그 외에 납부확인서, 수납영수증도 인정되지만 연체, 미납, 독촉 관련 서류는 불가합니다. 

 

관리비 고지서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동/호수가 기재되어야 합니다. 관리사무소에서 발급한 납부확인서, 수납영수증 포함되며 관리사무소 직인이 필요합니다. 

 

세금 고지서

본인에게 부과된 정기성 세금만 인정합니다. 

지방세 :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국세 :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종합 부동 사세

최근 6개월 이내 발급된 서류여야 하며, 납부확인서 및 영수증은 최소 6개월 이내 납입한 서류인 경우에만 제출 가능합니다. 

 

휴대폰 요금 납부계좌 등록 및 납부 확인서 

휴대폰요금 납부계좌 등록 : 한도 해제 대상 계좌를 휴대폰 요금 납부 계좌로 등록합니다. 

납부확인서 제출 : 1개 통신사에서 동일한 휴대폰 번호로 정상 납부한 최근 3개월간 납부 확인서를 말합니다. 

카카오 뱅크에서 등록된 휴대폰 번호를 납부계좌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한도 해제 총정리

 

한도 계좌를 일반 계좌로 바꾸기 위해서는 이 계좌의 목적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를 제출해서 해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카카오 뱅크 앱 안에서 가능합니다. 

 

계좌관리 → 한도 해제 → 해제 신청하기 → 서류 촬영 및 제출 → 자신 보호 및 피해 예방을 위한 질문 확인 → 비밀번호 입력 → 완료 

 

서류는 공과금 고지서, 관리비 고지서, 세금 고지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근로계약서 및 고용주 사업자 등록증, 휴대폰 요금 납부계좌 등록 및 납부확인서 중 1가지를 제출합니다. 

 

서류의 경우 꼭 프린터로 출력해 사진 촬영해서 제출을 하시면 됩니다. 심사와 통보까지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카카오 뱅크 한도 계좌 서류 제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천천히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