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관련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방법 총정리

by 꿀밤아빠 2022. 2. 14.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방법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신용불량장 통장개설 방법 총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신용불량자분들도 통장개설이 가능합니다. 

 

단, 몇 가지의 조건에 맞아야만 하는데요. 지금부터 신용불량자 통장개설에 필요한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연체기록 조회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방법

본인 명의의 통장은 채무가 없는 거래은행이나 이전까지 거래가 없었던 은행에서 개설을 하시면 되는데요. 다만, 신용불량자 통장개설은 그 후가 문제 됩니다. 

 

채무자에게 재산이 있다는 사실을 채권자가 알게 되면 그것을 압류하려고 하기 때문인데요. 

 

통장이 압류가 되면 지급정지로 돈을 인출할 수 없게 되어버리게 됩니다.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시 압류는 은행 본점에서 진행을 하는데요. 채무자의 계좌를 특정하지 않아도 본점에서 압류되면 지점에 관계없이 모든 계좌가 막히게 됩니다.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방법

 

그렇기 때문에 신용불량자 통장 개설이 불가피한 경우라면 지역 농협이나 새마을금고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일반 은행과 다르게 지역농협, 수협, 새마을금고는 본점에서 운영하는 것이 아닌 지점별로 운영이 되고 있기 때문에 계좌를 압류를 하려면 정확한 지점을 알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장 개설을 해도 압류가 어려울수 있습니다.

 

반응형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추천 방법

신용불량자 통장 개설의 핵심은 압류가 용이하지 않은 금융사를 선택하는 것인데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본점에서 모든 지점이 연결되어있는 방식이 아닌 지점별로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금융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증권사

증권사는 지점별로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투자 성향을 띠고 있기 때문에 계좌를 체크하는 것 역시 어려울 수 있는데요.

 

즉, 증권사에 가서 본인 명의의 cma통장을 개설하게 되면 편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cma통장은 이자가 높고, 비대면 개설까지 가능하니 장기적으로 봤을 때 나쁘지 않습니다. 

 

2. 신용협동조합

신용협동조합은 비영리 금융기관으로 지점별 독립적이기 때문에 정보 공유가 불가능합니다. 물론 채무자가 거래지점에 압류를 신청할 경우에는 가능합니다. 그런데  전국 1600개가 넘는 지점이 있기 때문에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신용협동조합은 신용불량, 신용등급과 관련 없이 통장 개설이 간단합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 납부 방법

 

신용불량자 신용회복 방법

직장을 구해도 개인회생 제도를 이용해서 금지명령과 중지명령을 통해서 압류를 걱정하지 않고 신규로 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개인인 회생은 소득을 기준으로 3년에서 최장 5년까지 채무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변제하면 최대 90%까지 면책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인데요. 

 

이는 재산보다 채무가 많은 사람 중에서 일정한 소득이 있는 직장인, 아르바이트, 자영업자, 일용직, 계약직 등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의 통장을 새롭게 만들어서 통장거래도 하고, 금융기관, 사금융, 사채 등으로부터 빚 독촉을 더 이상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더보기

농협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올원뱅크, 카카오페이 이체 한도 변경)
농협은행 개인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이용방법
키움증권 계좌개설 방법 2022 이벤트,비대면,은행, 수수료

 

이번 글에서는 신용불량자 통장개설에 대한 내용을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글의 핵심은 신용불량자라고 해도 통장 개설은 가능하지만, 이왕이면 독립적인 은행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