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관련

통신등급 조회 방법 및 활용도 확인하세요(통신사 3사 SKT,KT,LGU+)

by 꿀밤아빠 2022. 2. 16.

통신등급 조회 방법 및 활용도 확인하세요. 통신등급은 요금 납부내역, 통신사 거래기간 등을 참고해서 등급을 매겨 대출심사를 진행할 때 금융거래 실적이 부족해도 대출심사의 기준이 되는 등급을 말합니다. 

 

직업과 소득이 없어도 통신등급으로 인해 대출금리 인하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통신등급 조회 방법

skt와 kt에서 통신등급 조회 기능을 제공합니다. 두 통신사의 통신등급 조회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알뜰폰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통신등급이 부여되지 않고, 통신사 3사 KT, SKT, LG U+ 를 이용하시는 분들에 한해서만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KT 통신등급 조회 확인방법

KT 통신 등급 확인은 KT 홈페이지를 통해서 본인이 직접 통신 등급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하신 후 나의 통신 신용등급 확인하기를 통해서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시면 통신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KT 홈페이지 접속(https://service.fintech.kt.com/)

2. 약관동의

3. 본인인증

4. 통신신용등급 조회

5. 등급에 따른 금리 인하 및 혜택 확인 

 

KT 통신 신용 등급 확인하기

SKT 통신등급 조회 확인방법

SKT 통신등급 조회 확인은 핀크 어플을 통해서 통신등급을 종합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SKT 통신등급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핀크 어플을 설치하신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1. 핀크 어플 다운로드

2. 회원가입(인증번호 입력)

3. 메뉴 > 자산

4. 신용

5. T스코어 

6. SKT 통신 등급 확인 및 통신등급에 따른 비상금 대출 조회

 

SKT 통신등급 및 비상금대출 조회

 

LGU+ 통신등급 조회 확인방법

LG U+ 의 경우에는 통신등급 조회 서비스가 아직은 없습니다. 

 

하지만 통신 등급에 영향을 미치는 요금 연체에 대한 조회가 가능 하니 조회 후 통신등급을 올리시는데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통신등급 신용평가사 반영 방법

나이스 평가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직접 납부하고 통신요금 또는 공공요금 납부내역을 등록하게 되면 통신등급이 상승해서 신용등급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신요금 납부 등록하기

 

가점 가능 대상자 확인 방법

현재 본인의 통신 등급과 공공요금 납부가 신용평점에 가점이 될 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현재 가점 대상자 인지 확인하세요. 

 

가점자 대상 확인 바로가기

 

통신등급 조회 방법을 통해서 가점을 받게 되면 신용등급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통신등급 조회 후 꾸준히 통신요금을 납부하고 있다면 대출을 받을 때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상품인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입니다. 

 

휴대폰 요금 미납 해제 납부방법

 

이번 글에서는 통신 등급을 통해서 대출을 받을 시 활용도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통신등급을 잘 활용하시면 진행가능한 상품들이 있으니 통신등급 조회 후 활용도를 높여보시길 바랍니다. 

 

통신등급 조회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