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인터넷 지로납부 사이트 바로가기

by 꿀밤아빠 2021. 10. 21.

인터넷으로 지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은행에 직접 방문했지만 최근에는 온라인을 통해서 납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인터넷 지로납부 사이트를 통해서 집에서 간단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인터넷 지로납부

인터넷 지로납부 사이트 https://www.giro.or.kr/index.giro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 부담금, 상하수도 요금, 국세, 범칙금, 관세, 전기, 전화요금 등을 인터넷 지로납부 사이트에서 납부 가능합니다. 

1. 회원가입

인터넷 지로납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공동 인증서만 있는 경우에는 비회원으로도 인터넷 지로납부 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만약 자주 이용를 할 거라고 생각이 드신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는 게 좀 더 편리합니다. 

2. 공과금 납부

공과금 납부 절차는 내 공과금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하신 후 납부가 가능합니다. 전자납부번호 또는 주민의 사업자 번호를 입력을 하시면 간편하게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전기요금을 인터넷 지로납부로 납부 할 경우에는 조회정보 입력 > 간략조회 결과 > 상세조회 결과 및 납부 > 납부결과를 확인합니다. 이런 식으로 지방세 이외에도 다른 항목들을 역시 간단하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납부는 본인계좌 신용카드 납부만 가능합니다. 

 

인터넷 지로납부 홈페이지

 

 

인터넷 지로 납부가 완료된 후 인터넷 지로 > 마이지로 > 납부확인증 보관함에서 확인합니다. 납부 확인증 기간은 3년에서 5년까지 보관 가능합니다. 

 

3. 납부이용 시간

인터넷 지로납부 사이트에 회원가입이 된 분이라면 누구나 간단하게 공과금, 지로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 토요일, 일요일(공휴일) : 조회만 가능
  • 납부이용시간 : 09:00~22:00까지 (공휴일, 토요일, 일요일 제외)

 

모바일로 인터넷 지로납부 이용방법

1. 모바일지로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만약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은 분들은 다운을 받아주세요.

 

2. 본인인증에서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중 본인이 해당하는 사항을 클릭합니다.

3. 로그인 후 납부 할 항목을 선택하신 후 PC와 같은 방법대로 진행합니다.

 

모바일지로 앱

 

인터넷 지로납부 사이트를 통해서 이제는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간단하게 납부 및 조회를 해볼 수 있으니 편리하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