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국 장날표|지역별 5일장날 상세보기

by 꿀밤아빠 2022. 6. 17.

지역별 5일장날 전국 장날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도 전통시장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여행을 가면 그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을 구경하는 것을 좋아하시는분들은 아래 지역별 전국 장날표를 참고하셔서 여행계획에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전국 장날표

요즘 젊은분들은 전통시장에서 장을 보는것 보다 마트에서 장을 보시는 것을 더 좋아합니다. 그런데 아직까지우리 부모님 세대에는 추석명절, 설명절에는 전통시장을 찾으십니다. 

 

그만큼 전통시장에서 만의 매력과 전통 방식의 구수함을 느낄수 있어 최근에는 젊은 분들도 전통시장을 찾는 횟수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역별 5일장날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제주도 전통시장 장날표

제주도는 특히 제주만의 특색을 가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여행을 가면 동문시장은 필수코스로 다녀올 정도로 제주도 전통시장 5일장날표를 잊지않고 챙긴다고 합니다. 

 

제주의 각 5일장은 관광객을 상대하는 곳이 아니라 가격도 너무 비싼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제주시민속오일시장, 동문재래시장,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을 포함해서 총21곳 전통시장이 있는데, 오일장 여는 날짜는 모두 달라 제주전통시장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제주도 전통시장 일정

 

강원도 전통시장 장날표

강원도는 저희가 자주 찾는 여행지 중 한곳인데요. 강원도 지역은 철원군, 화천군, 춘천시, 강릉시, 삼척시, 동해시, 태백시, 영월군, 정선군, 원주시, 횡성군, 홍천군, 평창군, 양양군, 속처시 고성군, 인제군, 양구군 등 많은 곳에서 전통시장 5일장이 열립니다. 

 

전통시장 관련 내용은 강원도상권활성화 센터 사이트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강원도 전 지역 장날 일정

 

경상남도 전통시장 장날표

경상남도에는 창원, 진주, 통영, 사천, 김해, 밀양, 거제, 양산, 의령, 함안, 창녕, 고성, 남해, 하동, 산청, 함양, 거창, 합천 등 많은 전통시장이 있습니다. 

 

경상도청 홈페이지에서 5일장날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전통시장 일정

 

전라북도 전통시장 장날표

전라북도 전통시장 통합홈페이지 '장엔' 에서는 지역별 시장찾기, 상점가 현황, 점포안내까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전라북도는 군산, 익산, 남원, 정읍, 김제, 완주, 진안, 무주, 장수, 임실군, 순창군, 고창군, 전주시 등 정기시장도 함께 확인할수 있습니다. 

 

전라북도 전통시장 일정

 

그외에 전통시장 장날표

전라남도는 가족들이 있어 가끔 여행을 다녀오는데요. 목포, 여수, 영암, 해남, 강진, 장흥, 순천, 나주, 광양, 담양, 곡성, 구례, 고흥, 보성, 화순 등 다양한 지역의 재래시장에서 먹거리를 구경하도 마음껏 즐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충청북도와 충청남도 전통시장 장날일정이 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할수가 없어서 아쉽게도 소개를 해드릴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전국 장날표를 보면 각 지역별 5일장을 언제든지 즐길수 있을것 같습니다. 단, 장날이 열리지 않는 날도 있으니 여행 시 구경을 할 계획이라면 일정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국 장날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