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수염 제모 후 면도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남자 레이저 제모)

by 꿀밤아빠 2021. 10. 21.

저녁만 되면 푸르스름한 수염은 많은 남자들의 고민이죠. 수염이 자라는 속도는 개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하루에 면도를 2번 이상을 하는 사람들도 있어 최근에는 남자 수염 제모를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일상생활을 해야하는데 계속 면도를 할 수는 없고, 자주 면도를 하게 되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아무리 쉐이빙 크림을 발라주고 면도를 한다고 해도 면도날이 주는 자극을 완전히 피하기는 어렵습니다. 

 

카카오TV 동영상 무료 보기

 

수염 제모

남자 수염 제모 

수염 제모의 경우에는 단 한번의 시술로는 제거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1. 레이저 수염제모

인중과 턱수염 제모를 할 수 있는 레이저 제모의 경우에는 매일 면도를 하는 수고를 덜어 줍니다. 여성보다 털이 굵고 강하기 때문에 남자 레이저 제모의 경우 레이저의 강도만 높여서 되는 것이 아니라 적당한 강도로 자주 수염 제모를 해줘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수염 제모의 경우에는 매일 몇 번씩 해야 하는 면도를 하지 않아도 깔끔해 보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아무리 신경 써서 면도를 한다고 해도 레이저로 영구 제모를 하지 않으면 모근이 보이는 것 까지는 해결이 어렵다고 볼 수 있는데요.  최근 남자 턱수염 제모는 많은 남자분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2. 수염 제모 횟수

남자 얼굴 수염 제모 횟수는 수염이 난 부위, 굵기와 강도, 자라는 속도 등에 따라서 달라진다고 합니다. 보통은 1회로는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기 어렵고, 따라서 1회보다는 약 4~5회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3. 얼굴 제모 통증

남자 수염은 다른 부위에 비해 털이 굵어 수염 제모 시 약간의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아주 짧은 시간 안에 끝나기 때문에 통증이 길게 지속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개인이 통증을 느끼는 정도는 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시술 전 자세한 상담은 필수입니다. 

 

수염 제모 후 가려움, 따끔거림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냉찜질, 재생 크림 등을 활용해 제모한 부위가 자극받지 않도록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신용불량자 통장개설 하기

 

4. 수염 제모 가격

수염 제모 가격은 입술 아래, 인중, 앞턱, 인중+앞턱 등으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이중은 수염 제모 가격

  • 1회 2만 원/ 5회 8만 원

 

앞턱 수염 제모 가격

  • 1회 3만 원/ 5회 12만 원

 

인중+앞턱 수염 제모 가격

  • 1회 5만 원 / 5회 20만 원

 

병원마다 장비 제품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검사 예약하기

 

5. 수염 제모 후 면도

제모를 하셨다면 웬만하면 면도는 늦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도를 할 때는 한쪽 손으로 피부를 잡고, 면도기는 짧게 좋은 면으로 나눠서 면도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수염 제모 후에는 모낭이 꽉 박혀 있기 때문에 면도가 잘 되지 않습니다. 

 

피부도 놀란 상태이기 때문에 일주일 정도는 면도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수염 제모를 한 후에도 거뭇 한 자국이 남았다면 모낭을 제대로 파괴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 수염제모를 하기 위해서는 모낭까지 파괴할 수 있는 장비인지도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간단하게 생각을 할수 있는데 레이저를 이용한 수염 제모는 사용하는 장비와 의료진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병원에서 제모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 반면에 집에서 가정용 제모를 진행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어떤 선택을 하든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주의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