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스케일링 보험적용 기간 나이 대상 확인 방법

by 꿀밤아빠 2022. 9. 8.

스케일링 보험적용 기간 나이 대상 확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과는 아플때 아니면 잘 가지 않게 되는 병원 중 한곳 이기도 하는데요. 스케일링 경우에는 잇몸치료의 목적으로 정기검진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스케일링 보험적용 기간 나이 대상 확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케일링 보험적용 기간

 

스케일링 보험적용

6개월 마다 스케일링을 받아야 하는것은 맞지만 사실 아프지 않으면 치과를 가지 않으려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나라에서는 1년에 한 번은 꼭 스케일링을 받을 수 있도록 의료보험 지원도 해주고 있으니 스케일링 보험적용 기간에 맞춰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케일링은 양치질 만으로 부족한 치아와 잇몸의 건강을 위해서 꼭 필요한 시술 중 하나인데요. 모두가 알고 계시듯이 영구치는 한번 망가지게 되면 임플란트 시술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치아와 잇몸의 건강을 위해서 정기적인 스켈링은 필수 입니다. 

 

치아에 치태가 쌓여 석회화된 치석등이 잇몸 염증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또, 잇몸에 생긴 염증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치아를 잡아주고 있던 잇몸뼈가 약해지면서 치아가 흔들릴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플란트와 같은 비싼 치료를 받지 않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스케일링이 필수 입니다. 

 

우리동네 임플란트 저렴한 곳

 

스케일링 보험적용 기간

스케일링 보험적용 기간은 처음에는 1년에 1회 적용되었던 기간을 매년 7월 1일부터 다음 해 6월 30일까지 였는데 최근에는 보험적용 기간을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적용되는 것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만약 횟수 초과 시 비급여로 본인이 비용 전액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건강보험 적용을 받아서 스케일링을 받아 보고싶은 분들은 스케일링 대상자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스케일링 대상자 확인

 

스케일링 보험 적용 나이

스케일링 보험적용 나이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적용 대상자가 됩니다. 

 

반응형

 

스케일링 보험적용 대상 조회

스케일링 보험적용 대상자 확인은 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스케일링을 꾸준히 받아온 분들도, 처음 받으시는 분들도 본인이 스케일링 보험적용 대상자 인지 궁금할수 있습니다. 

 

그땐,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 대상자 여부 조회를 간단히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 보험 사이트 바로가기

 

스케일링 보험적용 가격

스케일링 보험적용을 받을 시 가격 은 본인이 직접 처리하는 것이 아닌 건강보험으로 자동으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방문에서 적용 대상자 인지 확인 후 치료만 받으시면 됩니다. 

 

단, 스케일링이 병원에 따라 조금씩 비용이 다릅니다. 보험적용 가격은 아래와 같고, 적용이 되지 않을 시 병원에 따라서 5~6만원 정도의 가격이 됩니다. 

 

- 치과 1만원 대

- 종합병원 : 2만원 대 

 

스케일링 후 주의사항

스케일링을 받은 후 주의사항이 몇가지 있습니다. 먼저 치아 표면에 착색을 쉽게 일으키는 커피, 카레 등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스케일링 후 출혈이 간혹 생기기도 하는데 이는 스케일링 기구로 인해 잇몸이 상처가 생겨 나는 것이 아닌 잇몸에 붙어 있던 치석이 떨어져 나가면서 피가 나는 것이기 때문에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스케일링 전 본인이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다면 반드시 전문의 에게 상담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스케일링 보험적용 기간 나이 대상자 확인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어떤 치료를 하든 치료 전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궁금하신 내용이나 주의사항을 숙지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