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무릎 구부릴때 통증 소리 나는 원인 및 치료 방법

by 꿀밤아빠 2023. 2. 3.

무릎 구부릴때 통증 소리 나는 원인 및 치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같은 자세로 오랜시간 동안 앉아있거나 서있는 경우, 무리한 운동을 했을 경우에도 무릎이 손상 될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인은 좌식생활을 주로 하기 때문에 장시간 압박이 되어 앉아있는 자세는 관절손상을 가속화  한다고 합니다. 

 

특히, 무릎 구부릴때 통증이 느껴지고 무릎 구부릴때 소리가 삐걱 난다면 어떤 원인 때문인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 구부릴때 통증

 

무릎 구부릴때 통증 원인

무릎은 하루종일 사용하는 관절 중 하나로 무릎을 굽힐때, 평지를 걸을때, 계단을 오르내릴때 등 무릎을 자주 사용하면서 통증이 유발 된다고 합니다. 

 

특히, 무릎 관절염은 퇴행성 골관절염에 속하는 질환으로 중년 이후 노년층에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노화로 인해 생기는 대표적질환인데 55세 이상에서 2명 중 1명은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무릎 구부릴때 통증 원인

- 무릎을 과도하게 사용한 경우 : 달리기, 점프 또는 무릎을 많이 사용해야 하는 활동을 하는 경우
- 슬개골 위치 : 슬개골이 바른 위치에 있지 않을 경우  연골이 마찰로부터 보호 할수 없다고 합니다.
- 허벅지 또는 종아리의 약한 근육 : 다리 근육은 무릎을 지지하고 제자리에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런 근육이 연골마모가 빠르게 진행 된다고 합니다. 
- 무릎 부상 : 사고로 넘어지거나 무릎에 충격을 받을 경우 슬개골이 제자리에서 벗어나거나 연골이 손상될수 있다고   합니다.  
- 무릎 구부릴때 뒤쪽 통증 : 힘줄에 부상이나 염증이 생기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무릎 통증 치료 방법

무릎 구부릴때  통증이 심하지 않을 경우 증상 완화를 위해서 당분간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도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다만, 호전이 되지 않고 통증이 사라지지 않을  경우에는 바로 병원으로 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 통증이 있는 분들에게 다음과 같은 방법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운동을 하는 분들이 무릎 통증이 발생 된다면  무릎에 부담을 주지 않는 운동을 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무릎이 뻣뻣하거나 관절염이 있으면 온찜질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무릎 통증완화를 위해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근육과 힘줄, 인대를 부드럽게 마사지 합니다. 

- 무릎 주변 근육을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운동 전 워밍업을 하고 운동이 끝난후 마무리 운동을 천천히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비만인 경우에는 체중감량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털린 내 정보 찾기 홈페이지 (kidc.eprivacy.go.kr)

 

무릎 구부릴때 통증 원인 및 치료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통증이 느껴지시면 정확한 원인 진단을 위해서 병원에 내원 후 확인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해당 글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 가장 많이 본 글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어플 TOP3
스마트폰 CCTV 어플 설치 방법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쉽게 하는 방법

 

 

댓글